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서포터즈

KB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가 서포터즈에게



안녕하십니까! KB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 Kiwi입니다! KB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가 벌써 13기를 맞이하였습니다최근 대학생 서포터즈의 역할에 대한 글이 소개된 바 있지만오늘은 특별히 대학생 서포터즈가 직접 우리가 하는 일과 느낀 점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대학생 서포터즈가 직접 전하는 서포터즈의 활동! 예비 KB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라면 더욱 주목하세요!












서포터즈가 하는 일은?


1.  1회 정기회의

 

우선 KB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는  1회 첫째 주 금요일 정기 회의를 갖습니다정기회의 시간에는 먼저 손해보험의 기업 이슈와 보험 이슈에 대하여 설명을 듣습니다기사 작성을 할 때 참고가 될 만한 이슈가 없는지 살펴봅니다다음으로는 각자가 구상해 온 3개 정도의 기사 콘텐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피드백을 주고받으며기사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기사에 대한 논의가 끝나면특별 미션이나 이 달의 대외활동 취재에 대해 이야기합니다서포터즈의 스케쥴을 조정하고미션을 어떻게 수행할지 의견을 나눕니다회의시간에 오고 가는 내용들을 잊어버리지 않도록 꼼꼼하게 기록하는 것은 필수입니다매달 회의록 담당자를 한 명씩 선정해작성된 내용을 서로 공유합니다.

 

2. 대외활동 취재

 

매월 5~6회 가량의 대외활동이 있습니다그 분야가 굉장히 다양한데최소 2 1조가 되어 취재를 나갑니다KB손해보험의 사회공헌 활동, KB손해보험 스타즈 취재임직원 인터뷰 등 여러가지 활동을 취재하고기사를 작성합니다KB손해보험의 사회공헌 활동에 직접 참여하고임직원 및 KB손해보험 스타즈를 인터뷰하면서 소통하고 나누는 기쁨을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큰 보람을 얻게 됩니다이렇게 작성된 기사들 중 좋은 글은 KB손해보험 사보에 소개되기도 합니다.  

 











3. 미션

 

대학생 서포터즈로 활동하는 6개월 동안 크고 작은 미션들을 매월 진행합니다. 기획부터 활동까지 서포터즈가 하나하나 챙겨야 하지만 부담을 느낄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미션을 수행하는 동안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습니다실무 경험을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하겠습니다.

 

4. 기사 작성

 

KB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의 가장 중요한 활동입니다 3회 이상의 고정적인 기사를 작성하여야 하고이를 위해 정기회의 및 대외활동 취재를 나가게 됩니다. 기사 작성을 통해 KB손해보험의 기업 가치와 정신은 물론이고보험 업계 전반의 이슈와 정보들을 이해하게 됩니다고객의 입장에서 보험에 대해 궁금한 질문을 던지고해답을 찾아가는 과정들이 개인적으로도 큰 공부가 됩니다내가 쓴 기사에 대해 피드백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다시 한 번 되돌아 볼 수 있습니다.

 











KB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 무엇이 다른가?

 

1. 연임 제도

 

KB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는 연임이 가능합니다. 6개월의 짧은 기간 동안 보험 및 홍보에 대해 많은 지식을 쌓을 수 있지만전문성이 있다고 보기에는 어렵습니다그래서 활발하고 성실하게 임한 서포터즈에 한해 연임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2. 소수 정예

 

KB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는 총 인원 7명의 소수 정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누구보다 단결력이 좋습니다처음 만난 발대식에서의 어색함은 금세 사라지고프로필 촬영과 첫 회식부터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집니다. 1 2일 워크샵과 정기 회의 등으로 자주 만나고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이 많습니다KB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가 아니었다면 만나지 못했을 더없이 좋은 친구를 얻게 되었습니다  

 











KB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를 하고 난 후 느낀점

 

적은 인원이지만 강한 단결력으로 똘똘 뭉친 우리 키위(KIWi)는 이제 완벽한 한 팀이 되었습니다서로의 성장을 응원하고힘이 되어주는 좋은 사람들과 인연을 이어갈 수 있어서 기쁩니다기업에서 홍보를 담당하는 분들과 직접 만나 대화를 나누며 보험과 홍보 분야에 대해서 폭넓게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 짧다면 짧은 6개월이란 시간 동안 많이 즐기고많이 배운 시간이었습니다. KB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에 지원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주저하지 않고 적극 추천합니다앞으로 KB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를 이끌어갈 다음 기수 분들의 즐거운 활동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