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트렌드

손이 가요~ 손이 가! 자꾸만 손이 가는 ‘스낵컬처'



바쁜 출퇴근 길, 대중교통 안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봅니다.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모바일로 웹드라마나 1인 방송을 보거나, SNS를 통해 웹툰이나 동영상 같은 콘텐츠를 보며 잠시나마 시간을 보내는 것인데요. 이러한 문화 현상때문에 생겨난 용어가 바로 스낵컬처(Snack Culture)’ 입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스낵처럼, 출퇴근 시간이나 점심시간 등 10~15분 내외로 간편하게 문화생활을 즐기는 라이프 스타일을 말합니다. 스낵을 가볍게 집어먹듯 짧은 시간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소비 트렌드는 요즘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 사이에서 급속도로 퍼져나가, 현재는 너무나도 보편화된 일상이 되어 버렸습니다.

 












이러한스낵컬처는 다양한 곳에서 마케팅 방법으로 사용되기도 하는데, 보험업도 예외는 아니랍니다. 여러분이 지금 보고 있는 저희 KB손해보험의 블로그뿐 아니라,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또는 카카오스토리의 KB손해보험 채널에서도 짧은 시간에도 즐길 수 있는 유용한 콘텐츠들이 있습니다. 보험과 관련된 것으로는, 매주 보험 주간 소식을 카드뉴스 형식으로 알기 쉽게 보여주기도 하고 사고 시 대처법을 영상을 통해 알려주기도 한답니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도움이 될 만한 팁이나 이벤트, 최근 이슈 등을 짧게는 수십 초, 길어도 3분 내에 볼 수 있습니다. 친구들이 어디를 가고 뭘 먹는지 보는 것도 좋지만, 이처럼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위한 SNS팔로잉도 자기계발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고객과 KB손해보험의 연결고리! KB손해보험 SNS 채널 이용 가이드 ☞ http://kbistory.tistory.com/2001 










이처럼, 스낵컬처는 재미있는 콘텐츠를 단시간에 소비할 수 있다는 장점 덕에 다양한 방식으로 여러 분야에 확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질 개선을 추구하지 않는다면 금방 없어져버릴 트렌드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저희 KB손해보험은 여러분들에게 보험에 대한 소식뿐 아니라 생활 여러 방면에서 도움, 그리고 때로는 희망이 될 수 있는내실 있는 정보를 전할 것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요즘 사회에서 시간적 여유가 없는 여러분을 대신해서 유용한 정보를 재미있고 쉽게 알려줄 KB손해보험만의 스낵컬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