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사회공헌

함께 키우고, 함께 응원합니다! -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한 협약식 후기




4월의 마지막주 금요일, 홀트아동복지회와 KB손해보험의 협약 및 사회공헌기금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KB손해보험과 함께 이번 협약식을 준비한 홀트아동복지회는 미혼 한부모 가족 복지뿐 아니라 아동·청소년 복지, 장애인복지, 지역사회복지 등 사회의 다양한 곳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노력하는 기관입니다. KB손해보험의 양종희 대표이사님과 홀트아동복지회의 김대열회장님을 비롯해 많은 임직원들이 자리를 빛내 더욱 뜻깊었던 협약식 현장을 지금부터 생생하게 소개하겠습니다.

 













행사가 시작되고 사회자분의 간단한 경과보고와 사업 소개 후 홀트아동복지회의 홍보대사인 김성은 씨의 영상을 시청했습니다. 김성은 씨는 출산을 앞두고 있어 참석하지 못해 아쉬움을 표하고, 임신을 하고 엄마가 되면서 미혼모의 마음을 누구보다 이해한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KB손해보험 양종희 사장님과 홀트아동복지회의 김대열회장님께서 협약 체결 후 기금을 전달하였습니다. KB손해보험 양종희 사장님께서 인사 말씀을 통해 미혼 한부모가정들의 복지 문제가 하루빨리 해결되었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KB손해보험은 2014 5월 홀트아동복지회와의 협약 이후 지속적으로 미혼 한부모가정을 위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도움이 필요한 미혼 한부모가정이 많다는 사실에 마음이 무거웠습니다. 하루 빨리 미혼한부모 가정의 사회적 지원이 활발이 이루어져 그분들의 경제적 어려움이 빨리 극복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식순이 끝나고 임직원들이 함께하는 봉사활동 시간을 가졌습니다. '365 BABY CARE KITS'는 미혼한부모등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아동 양육을 포기하지 않도록 KITS 상자를 통해 희망과 용기를 전하는 응원 캠페인입니다. KITS를 통해 미혼한부모 가정에 아동양육물품을 지원하는 의미와 함께 아동이 어려운 상황에 놓이지 않도록 우리 사회가 건강하게 보호하자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대상 아동의 연령에 맞추어 출생부터 18개월 미만의 아이를 위한 KIT A 18개월에서 36개월미만 아동을 위한 KIT B로 나누어 구성하여 미혼한부모 가족에 맞춤형 KIT제공하고자 하였습니다.

 

KB손해보험, 미혼모 영유아들의 성장 도와줄 '365 베이비 케어 키트' 지원 포스트 다시 보기 

☞ http://kbistory.tistory.com/2173

 










오늘 협약식에 참여하면서 지원을 받은 미혼 한부모가정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KIT를 통해 자녀를 키우는데 큰 힘이 되었다고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작은 노력이지만 받는 가정에는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니 정말 기쁜 마음으로 봉사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