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트렌드

바야흐로 전기차 시대!




바야흐로 전기자동차 시대!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다방면으로 효율적인 전기자동차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올해 전기차 예상 보급대수는 1 4,000대 정도라고 합니다. 앞으로 거리에서 전기자동차를 더 자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 환경오염 및 자원 고갈 문제가 대두되면서, 전기자동차의 보급도 더욱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우리에게는 생소합니다. 오늘은 전기자동차의 이용방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포스트에서 전기자동차의 발명부터 작동원리, 장단점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때도 살펴보았지만, 전기자동차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친환경적이라는 것입니다.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온실가스, 미세먼지, VOC(휘발성 유기 화합물), 오존 발생량이 현저하게 낮습니다. 인간의 건강을 위협하는 치명적인 미세먼지는 자동차 배기가스 등 여러 물질로부터 비롯되는데, 전기차 사용이 점차 늘어간다면 이러한 환경오염 문제도 다소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진동이나 소음도 적어 사용함에 있어 쾌적함을 줍니다.


지난 포스트 바로가기 ☞ http://kbistory.tistory.com/2064  











최신 사회 트렌드인 ICT, IOT, AI 기술 등의 접목이 용이해 현재는 물론 앞으로의 발전 또한 기대가 됩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KB손해보험이 전기차 전용보험을 출시했습니다. 전기차의 경우 휘발유나 경우 자동차에 비해 차량 가격과 부품비가 높아 고객들에게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덜어줄 KB손해보험의 전기자동차보험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KB손해보험 홈페이지를 확인하세요.

KB손해보험 전기자동차보험 바로가기 ☞  http://www.kbinsure.co.kr/CG301080001.ec












전기자동차 이용 방법

 

1. 충전 방법

전기자동차는 충전소를 이용해 충전을 해야하는데, 급속충전기와 완속충전기가 있습니다. 급속충전기의 경우 80% 정도를 충전하는 데 약 30분 정도가 걸립니다. 사용 요금은 100km 2,700원 정도가 부과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완속충전기는 상대적으로 시간이 10배 이상 소요됩니다. 100% 충전할 경우 약 4~5시간 정도가 걸립니다. , 콘센트와 전기자동차를 연결해 충전하는 이동형 충전기도 보급되고 있다고 하니, 보다 편리하게 충전이 가능할 것입니다.

 

2. 충전카드 사용

환경부에서는 국내 보급성능 평가시험을 완료한 전기자동차에 한해 충전카드를 발급해줍니다. 발급 신청을 하면 다음날 오전 10시 등기 배송된다고 합니다

 

3. 충전소 위치 확인

환경부 전기차충전소에서 전국의 충전소 위치 및 운영 정보를 손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