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문화

KB손해보험과 함께하는 '이집트 보물전'



지금 용산에 있는 국립중앙박물관에 가면 고대 이집트의 미래를 만날 수 있습니다. 미국의 브루쿨린박물관에서 전시 중인 이집트의 보물들을 들여와 전시 중이기 때문입니다. 작년 12월 20일부터 오는 4 9일까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가 더욱특별한 것은 KB손해보험이 함께하기도 했습니다. ()한국박물관협회와 KB손해보험이 5개월 간 전국 학령기 아동 및 청소년 단체에 전시 단체관람을 지원해주기로 했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역사 유물과 미술품에 대한 관람 기회를 주고, 폭넓은 인류문화유산과 역사적인 유물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습니다. 지원 대상은 전국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단체이며, 학교뿐 아니라 소외계층 등 사회복지기관 단체도 지원되었습니다. KB손해보험과 함께 아이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이집트 보물전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집트 문명은 현재 이집트의 나일강 유역에서 발생된 문명입니다. 지리적으로 봤을 때 나일강을 기준으로 왼쪽 지역은 죽은 사람의 세계를 다루고 오른쪽 지역에서는 산 사람의 세계를 다룬 독특한 문명입니다. 덥고 건조한 기후적 특성과 토양의 소금기 때문에 유물이 온전히 보존되는 것이 가능했기 때문에 다양한 유물을 접할 수 있습니다. 그 덕분에 이번 전시에서는 신비롭고 다양한 이집트 시대의 다양한 유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집트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미라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미라는 이집트인들이 생각한 사후세계를 잘 보여주는 유물로, 죽음 사람을 염할 때 각 장기들을 종류별로 토기에 보관하고, 다양한 장례용 마스크나 관을 만들었습니다. 황금으로 덧칠하거나 아름다운 보석으로 치장한 아름다운 마스크나 관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뿐 아니라 성인들에게도 볼거리가 풍부한 전시가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연인, 친구, 가족과 함께 문화생활을 즐겨도 좋겠습니다.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해, KB손해보험 페이스북에서는 고백 성공! 발렌타인데이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당첨되신 분들에게 ‘이집트 보물전’ 초대권을 선물로 드립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페이스북 이벤트 바로 가기 ☞ http://bit.ly/2kmaS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