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트렌드

SNS 초보자도 쉽게 배우는 'KB손해보험과 소통' 무작정 따라하기

 


올 한해 KB손해보험이 각종 시상식에서 큰 상을 받아 기쁜 소식을 전달하며, 안내해드렸던 KB손해보험의 다양한 채널들을 기억하시나요? (KB손해보험 SNS채널 이용 가이드 포스트 바로 가기☞  http://kbistory.tistory.com/2001) 그런데 SNS에 아직 익숙하지 않거나, 사용하지 않은 채널의 소식이 궁금하신 고객님들께서 가입하지 못해 소통하지 못하고 계시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접했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포스팅! 가입부터 공유하고, 소통하는 방법까지 차근차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제 남녀노소 누구나 KB손해보험과 함께 소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페이스북은 월간 이용자 수가 17얼 9천만 명으로 세계 최대의 SNS 서비스입니다. 개인의 프로필을 기반으로 전 세계 사람들과 소통하고 일상의 경험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있는 친구들과 소통하려면 우선 본인의 페이스북 계정이 필요합니다. 페이스북은 웹 또는 앱을 통해 가입과 사용이 가능합니다.











1. 다운로드 하기먼저 [PLAY 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페이스북 모바일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 참고로 오늘의 포스팅은 모바일 앱으로 설명을 진행하겠습니다


2. 가입하기:  개인 이메일 주소 또는 휴대폰 번호로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3. 뉴스피드 확인하기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친구들의 소식을 전해주는 공간인 '뉴스피드'가 나옵니다. 뉴스피드에서 친구들의 소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좋아요', '댓글달기', '공유하기'를 통해서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4. 검색하기오른쪽 맨 위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페이스북에 있는 사람, 페이지, 그룹, 이벤트 등의 내용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을 검색하면, KB손해보험의 페이지가 보입니다


5. 좋아요 누르기: KB손해보험 페이지 하단에 좋아요를 누르면, 앞으로는 검색하지 않아도 자신의 뉴스피드에서 KB손해보험의 다양한 소식들을 바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6. 타임라인에 글쓰기:  자신의 이야기를 올리고 싶다면, 자신의 타임라인에서 '상태' 메뉴를 클릭해 글과 사진, 영상까지 자유롭게 올릴 수 있습니다. 타임라인이란 페이스북에 게재한 무언가를 시간 순서에 따라 보여주는 공간을 말합니다. 친구들과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려면 자신의 타임라인에 나의 일상과 이야기들을 기록해서 친구들에게 보여주어야 합니다.












다음은 카카오스토리입니다. 카카오스토리는 페이스북처럼 개인의 일상과 정보를 친구들과 공유하는 서비스입니다. 카카오스토리는 기본적으로 카카오톡 계정으로 연결되어 있어 가입이 용이한 장점이 있습니다.












1. 다운로드 하기카카오스토리는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전용 앱을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페이스북과 마찬가지로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를 통해서 카카오스토리 앱을 다운로드 받은 뒤 실행해주세요.


2. 가입하기: 카카오스토리는 기본적으로 카카오톡 계정으로 연결되어 있어 가입이 용이한 장점이 있습니다


3. 내 스토리 글쓰기: 카카오스토리에 가입하면, 카카오톡과 연결된 친구들 중 카카오스토리를 사용하고 있는 친구들의 명단을 볼 수 있습니다.  하단에 글쓰기를 누르면 나의 이야기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동영상도 함께 올릴 수 있으며, 친구들과 카톡으로 공유도 쉽습니다. 











4. 소식받기카카오스토리를 이용할 때 가장 많이 보는 곳은 '소식'입니다. KB손해보험의 채널을 검색해, '소식받기'를 클릭하면 친구들의 소식을 듣고 반응할 수 있습니다. 


5. 친구 스토리 공유하기친구의 스토리를 다른 친구에게 공유하고 싶을 때는 '공유' 버튼을 누르고 내스토리, 카카오톡, 카카오그룹에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는 140자 이내의 짧은 글로 개인의 의견이나 생각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공간입니다. 주로 자신의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페이스북에 비하여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이슈에 대한 빠른 전달과 확산이 가능하다는 것이 트위터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하겠습니다. 트위터는 웹과 모바일을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1. 다운로드 하기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트위터 앱을 다운로드 합니다.

 

2. 프로필 확인하기: 나의 타임라인을 보면 상단에는 나의 프로필 사진과 소개글이 나타납니다. 프로필 수정을 클릭해 내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트윗 부분이 나의 타임라인이에요. 


여기서 잠깐! 트위터를 사용하기 전에 트위터에서 사용하는 기본용어를 알아볼까요? 


(가) 트윗: 트위터에 올리는 글을 말합니다.

(나) 리트윗: 누군가의 트윗 글을 재발송하는 것입니다. 

(다) 팔로우: 누군가의 트윗을 구독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라) 팔로잉: 내가 누군가의 트윗을 구독 중인 상태를 말합니다.

(마) 맞팔: 서로 상대의 트윗을 구독하는 행위입니다.

(바) 멘션: 누군가를 언급하거나 답변하는 것을 말합니다. '@KB손해보험'이라고 쓰면, KB손해보험에게 전달됩니다. 

(사) DM: 다이렉트 메시지로, 트위터에서 1:1로 주고받는 메시지입니다. 


3. 타임라인에 글쓰기: 하단 메뉴의 가장 오른쪽에 있는 촉 모양을 누르면 글쓰기 창이 뜹니다. 이곳에 140자로 자신의 이야기를 표현하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올릴 수 있습니다. 트위터는 기본적으로 전체 공개이므로, 만약 특정인에게 비밀 메시지를 보내거나 받고 싶을 경우에는 다이렉트 메시지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4. 팔로잉하기: 다른 채널과 마찬가지로 상단 메뉴 오른쪽의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눌러, 특정 단어나 사람을 검색하면 관련된 트윗글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구독하고 싶은 트윗이 있다면 그 사람을 직접 찾아서 팔로우하면 됩니다. KB손해보험을 검색해볼까요? KB손해보험 프로필 좌측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앞으로 자신의 타임라인에서 KB손해보험의 소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5. 친구 타임라인 공유하기이번에는 트윗 하단에 있는 메뉴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답글', '리트윗', '관심글 담기'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콘텐츠 하단 아이콘 순서대로 입니다.) 리트윗은 다른 사람의 트윗을 내 팔로워들에게 다시 전송하고 싶을 때 활용하는 기능입니다. 트윗 글 아래이 있는 회전화살표 아이콘을 누르면 리트윗이 됩니다











인스타그램은 이미지를 기반으로 친구들과 일상을 공유하는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이미지필터를 활용하여 감성적인 사진을 찍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 해시태그를 통해 원하는 이미지를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앞서 살펴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모두 해시태그를 활용해 게시물을 검색할 수 있지만, 가장 활발하게 해시태그를 이용하는 채널이 바로 인스타그램입니다.








1. 다운로드 하기인스타그램 역시 스마트폰 기반 어플이기 때문에 전용 앱을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를 통해 인스타그램을 다운로드 받은 뒤 실행하세요


2. 가입하기간편하게 이메일 가입이 가능합니다. 또는 페이스북과 연계하여 간단하게 로그인할 수도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페이스북 친구 중에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친구 목록이 자동으로 뜹니다


3. 이미지 확인하기인스타그램의 메뉴는 크게 '소식', '검색', '사진', '활동', '마이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소식(집모양 아이콘): 내가 팔로우한 사람들의 소식을 확인하는 공간입니다.

() 검색(돋보기 아이콘): 내가 좋아하는 사진과 유사한 사진을 랜덤으로 확인하거나, 검색 기능을 활용해 사진이나 사람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사진(카메라 아이콘): 내 사진이나 동영상을 편집하여 등록하는 메뉴입니다.

() 활동(하트 말풍선 아이콘): 새로운 팔로워 소식, 다른 사람의 댓글이나 반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마이페이지(사람 아이콘): 내가 올린 소식을 확인하는 공간입니다











5. 팔로잉하기: 인스타그램의 가장 큰 장점은 해시태그 기능을 통해 관심 있는 주제의 사진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사용자나 사진을 검색하고 다른 사람을 팔로우할 수 있습니다검색 버튼을 눌러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KB손해보험을 검색하면, 'KB손해보험인스타그램 계정과, '#KB손해보험'으로 관련된 게시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손해보험 페이지를 보고 마음에 들면 '팔로우'를 누릅니다. '팔로우상태가 되면 해당 사용자가 소식을 올렸을 때 내 '소식탭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소통하기: 먼저 팔로우한 친구들의 소식을 확인하고, 사진이 마음에 들면 사진을 손가락으로 두 번 터치하거나 사진 아래 하트 모양을 클릭해 '좋아요'를 표시합니다. '좋아요'를 한 사진은 하트가 빨간색으로 바뀌고 누가 '좋아요'를 했는지가 표시됩니다. 다른 사람에게 답글을 남기고 싶거나 댓글에서 특정 사람을 언급하고 싶을 때에는 '@사용자이름'을 입력하고 내용을 적으면 됩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인스타그램의 가입과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시작은 어렵지만, 조금씩 기능을 읽히다 보면 다양한 사람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함께 대화할 수 있는 새로운 세상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소통 친구로 KB손해보험을 찾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