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KB손해보험

따뜻한 희망을 나누는 KB손해보험의 사회공헌활동




따뜻한 희망을 나누는 KB손해보험의 사회공헌활동

KB손해보험은 '희망'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국민과 희망을 함께하는 기업으로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 복지와 삶의 질 향상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사회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하는 KB손해보험! 오늘은 KB손해보험 사회공헌 활동분야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친환경 보험상품 개발

1. 녹색 패키지 할인제도

KB손해보험이 판매하고 있는 'KB매직카운전자보험'에는 '녹색 패키지 할인제도'가 적용돼 있습니다. 특정 요일에 운행하지 않기로 한 승용차요일제 차량과 환경부로 인증 받은 저공해 차량, 그리고 경차 운전자가 이 상품에 가입할 경우 매월 3%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KB자전거보험

친환경 운송 수단인 자전거 이용 장려 정책에 부응하여 자전거 관련 손해를 보상하는 지방자치단체용 자전거보험을 최초로 개발하였습니다. 지자체 시민들에게 보험을 통해 자전거 이용에 대한 보호 수단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친환경 수단 자전거 문화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3. 주유소환경오염배상책임보험

국내 최초의 주유소 환경오염배상책임보험을 개발하였습니다. 주유소 환경오염배상책임보험은 주유소에서 발생하는 기름 유출 등으로 인해 토양이 오염되었을 경우 관련 정화 비용과 제3자 배상책임액을 보상하고 있습니다.


4. 기업번창종합보험

공장 사업장의 각종 위험을 하나의 상품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기업번창종합보험에 가입할 경우 우수 에너지 진단 전문 업체와 제휴를 통해 친환경 에너지 진단 컨설팅 비용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에너지 진단 컨설팅을 통해 에너지 비용 경감에 따른 기업의 경쟁력이 향상되고 에너지 운영 최적화를 통한 에너지의 효율적 관리 및 생산, 지원 설비의 안정화를 도모함으로써 녹색 성장을 위한 에너지 절약 실천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교통사고 예방 활동 및 지원

1. 교통사고 유자녀 지원

KB손해보험은 2005년부터 고객 중 교통사고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족을 위해 정기적으로 교통사고 유자녀를 선정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무엇보다 유자녀들이 가족이 당한 교통사고의 아픔을 씻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제적정서적 지원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별 차량 점검 서비스

1. 하계 휴가철 및 명절연휴 특별 보상 서비스

휴가철 및 명절 연휴 고속도로에서 발생하는 자동차 사고 고객들의 사고 처리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자체 보유하고 있는 전국 단위의 현장출동, 매직카 긴급출동 조직을 통한 특별 보상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24시간 현장출동 서비스, 비상 Hot-Line 구축을 통해 정비공장, 병원 안내 등 사고처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2. 전국 매직카 가맹점 자동차 점검 서비스

KB손해보험은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들을 대상으로 7~8월 동안 자동차 무상으로 점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휴가철 자동차를 이용하여 피서지로 떠나기 전 자동차 점검을 통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3. 보험사기 위험심사 시스템 KFDS 자체 개발 및 운영

KB손해보험은 보험사기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이슈화되고 있는 가운데 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보험사기 위험 심사 시스템 KFDS(KB Fraud Detection System)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KFDS는 보험사고 시간과 장소 및 피보험자와 계약자의 보험 가입 내용과 과거 보상 사례 등 총 130여 개에 달하는 제반 사항들을 자동으로 분석합니다. 분석 된 44개의 위험 심사항목에 따라 0점부터 100점까지 보험사기 가능성을 수치화시켜 보험료 인상요인을 발생시키는 보험사기로 인해 선량한 고객에게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보험사기 적발률을 높여나가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삶을 소중히 가꾸어 나가는 동반자로서 KB손해보험만의 사회공헌활동은 꾸준히 이어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