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사회공헌

KB손해보험과 함께하는 척추측만증 예방 강연 후기!

KB손해보험과 함께하는 척추측만증 예방 강연 후기

KB손해보험은 지난 28 KB손해보험과 함께하는 척추측만증 예방 강연을 개최했습니다. 많은 분이 함께 했던 그 현장에 저희 서포터즈들도 함께 하였는데요! 생생한 현장 후기 함께 보실까요?






KB손해보험과 함께하는 척추측만증 예방 강좌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KB손해보험 본사에 위치한 KB아트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KB손해보험과 한국척추즉만증재단이 2007년부터 함께 진행해온척추측만증 지원사원의 일환으로 개최되었습니다.






KB손해보험의 척추측만증 지원사업은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기부금을 출연해 조성한 KB희망나눔기금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현재까지 총 184명의 아동이 교정 수술과 의료 장구를 지원받았고, 전국의 학교와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척추측만증 무료검진 버스를 운영해 연간 약 3 5백여 명이 무료검진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강연의 강연자로는 국내 최고의 척추측만증 명의로 손꼽히는 고대구로병원 서승우 교수님이 나서주셨습니다. 교수님께서는 척추측만증의 원인과 종류, 그리고 척추측만증이 인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등 평소 척추측만증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이나 잘못 알고 있던 내용 등을 자세히 알려주셨습니다.






서승우 교수님의 강연이 끝나고 척추건강을 위한 스트레칭을 배우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강연에 참석해주신 많은 부모님과 자녀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따라 해 주셨는데요, 저희 서포터즈들도 앉아있는 시간이 많아 허리가 종종 아플 때가 있었는데 허리를 바르게 세워서 앉는 자세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강연과 함께 본사 앞에서는 척추측만증 무료 건강검진 버스도 운행하였습니다. 척추측만증은 조기발견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을 대상으로 검진이 진행되었습니다. 자녀를 가진 부모님들께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습니다. 검진은 약 3분 정도의 짧은 시간이 소요되고, 결과 또한 바로 알 수 있어서 반응이 매우 좋았습니다. 메일이나 주소로도 검진 결과를 따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무료 검진버스 안내를 맡은 배주윤, 권순휘 서포터즈의 밝은 미소가 돋보이는 사진입니다. 한국말을 못하는 중국 학생에게 손짓, 발짓과 함께 영어로 소통하기 위해 진땀을 빼기도 했는데요, 연임을 하는 권순휘 서포터즈의 노련함 덕분에 헤매지 않고 무사히 활동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숨이 턱턱 막히는 더위에도 불구하고 좋은 일을 하고 있다는 생각에 뿌듯했습니다. 더욱 많은 분이 척추측만증에 관심을 두고, 미리 예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