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건강

임신했을 때 먹으면 안 되는 음식 리스트

임신했을 때 먹으면 안되는 음식 리스트

임신하게 되면 산모와 태아를 위해 약, 음식까지 조심해야 합니다. 과도한 움직임을 피하고 임신했을 때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을 미리 알아두어 피하는 것이 좋겠죠?








율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율무는 임신 중 먹게 된다면 태아가 성장하는 데 꼭 필요한 지방, 영양소를 제거합니다. 임신 말기에는 양수를 배출해 양수 부족현상이 일어나 조산 위험이 있어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bay.com) / 저작권자 :wuzefe,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출처 안 밝혀도 됨)

기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팥! 하지만 임신 중 먹게 되면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산모에게 해롭습니다.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bay.com) / 저작권자 :683440,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출처 안 밝혀도 됨)

생강

임신 중 생각은 적당량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매운 성분이 태아에게 아토피, 두드러기, 습진 등의 피부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bay.com) / 저작권자 :bigtorica,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출처 안 밝혀도 됨)

카페인

가장 궁금한 카페인! 임산부는 하루에 4잔 이상의 커피를 마실 경우 일시적으로 혈압이 상승합니다. 임신하게 되면 우리 몸에서 카페인을 분해하는 능력이 저하됩니다. 카페인의 안 좋은 영향을 받아 태아에게 해롭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태아에게 더 안 좋을 수 있기에 많은 양이 아니라면 하루에 한잔, 두 잔까지는 괜찮습니다.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bay.com) / 저작권자 :LittleAngell,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출처 안 밝혀도 됨)

생선회

생선회는 수은 같은 독소 함유량이 많습니다. 태아 신경계 발달에 해가 될 수 있습니다. 수은은 모든 생선에 소량씩 있지만, 참치, 옥돔, 삼치 등 크기가 크면서 바닥에서 서식하는 지방질 생선은 수은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더욱 위험합니다. 생선을 날로 먹게 되면 면역체계가 약한 임산부는 세균에 감염될 우려가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KB아이좋은자녀보험 바로 가기 CIick


자녀 출생 시 발행할 수 있는 위험 및 선천성 질환까지 보장해드리는 KB아이좋은자녀보험! 자녀의 경제적인 독립, 30세 만기 자녀 보험을 소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