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건강

자기 전에 먹으면 좋은 야식




자기 전에 먹으면 좋은 야식

너무 습하고 더운 요즘 잠을 제대로 못 자면 신체 바이오리듬 또 한 깨지게 되고, 피로가 누적되어 일상생활이 힘이 들고 예민해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저녁 시간 때쯤 되면 출출해지는 건 모든 사람의 기본적인 욕구가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자기 전에 먹기엔 너무 부담스러운 야식들, 오늘은 자기 전에 먹으면 좋은 야식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키위

키위는 종류도 두 가지나 있습니다. 먹고 싶은 것을 선택해서 먹으면 아주 좋겠죠? 키위는 렘수면과 연관되어있는세로토닌이라는 호르몬이 함유되어 있어 불면증 치유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는 사실! 수면 시간이 빨라지는 결과를 보인 연구도 있답니다.






체리

새콤달콤 한 체리는 운동이나 다이어트로 인한 땀 배출, 손상된 근육으로부터 몸을 회복시키는 데 아주 큰 도움을 주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체리는 수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자연스럽게 잠을 유도한다는 사실!






아몬드

아몬드는 근육의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을 함유한 제품 중 하나입니다. 마그네슘과 칼슘을 함께 섭취하면 마음이 차분해지는 효과가 있고 근육이 이완되는 효과가 나타나 수면 유도에 도움을 준답니다!






닭고기

닭고기가 잠들기 전에 먹으면 좋은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신기한 사실은 꼭 식물성 식품만 수면 유도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 닭고기나 칠면조 같은 가금류에도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잠드는 데에 아주 효과가 있답니다. 하지만 기름진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겠죠?






불면증에 따뜻하게 데워진 우유도 좋지만, 오늘 잠자기 전에 먹으면 좋은 야식 중 소개해드린 과일과 식물성 식품을 드신다면 더운 여름밤 잠드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과한 섭취는 도움이 아닌 신체적으로 손상이 간다는 사실! 모두 무더운 여름밤 편안한 꿀잠 주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