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건강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알아볼까요?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abay.com) / 저작권자: jarmoluk,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숙취로 괴로워하는 신입생, 복학생, 직장인을 위한 Tip! 다음날 원활하고 활기찬 하루를 위해서라도 숙취 해소를 잘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속 쓰린 속을 위한 음식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지금부터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한번 알아볼까요?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abay.com) / 저작권자: Anelka,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토마토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첫 번째! 토마토가 숙취에 좋은 음식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토마토에는 리코펜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 리코펜은 알코올 분해 시 생기는 독성물질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토마토는 떨어진 혈당을 높여주고 칼슘이 풍부해서 손상된 혈관을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토마토 자체를 먹는 것이 가장 좋지만, 토마토를 넘기기 힘들다면 주스를 통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abay.com) / 저작권자: stevepb,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달걀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두 번째! 집에 토마토가 없다면 훨씬 쉽게 볼 수 있는 음식, 바로 달걀입니다. 달걀에는 메티닌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메티닌은 체내의 유해산소를 제거해주며, 특히 위 벽까지 보호를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알코올의 천적! 아미노산을 풍부히 함유하고 있어 독소를 제거해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abay.com) / 저작권자: Stocksnap,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꿀물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세 번째! 아버지께서 과음하고 오시면 어머니께서 꼭 꿀물을 태워서 드렸던 게 기억에 나는데요. 꿀물에도 엄청난 효과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알코올 분해 시, 사람 몸에서 당과 수분이 쓰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술을 마신 다음 날에 맹물을 마시는 것보다는 수분, 당분, 전해질 등을 빠르게 보충할 수 있는 꿀물을 먹는 게 효과적인데요. 꿀물이 없다면 식혜, 이온음료. 과일 음료 등으로 대체해도 큰 지장은 없답니다. 여기서 추가 팁은! 알코올 흡수 시 위장이 자극 받은 상태이기 때문에 뜨거운 음료보다는 차가운 음료가 더 효과적입니다.





이미지출처 : 플리커(http://www.flickr.com) / 저작권자: Kim MyoungSung,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해장국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네 번째! 숙취 해소에 뺄 수 없는 음식이 있다면 바로 해장국이겠죠? 보통 숙취를 위해 해장국 먹자! 라는 말이 많은데요. 그렇다면 과연 해장국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선지의 경우 몸속에서 흡수하기 좋은 철분, 단백질 등이 들어 있습니다. 선지의 단백질이 분해되어서 발생하는 펩타이드는 해독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해장국의 콩나물국의 경우에는 비타민 B1,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알코올 분해 시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혼자 사시는 싱글들은 가까운 음식점에서 한 그릇 드시는 것도 하나의 해결책이겠죠?





이미지출처 : 플리커(http://www.flickr.com) / 저작권자: leeey,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북어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다섯 번째! 북엇국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대표적인 해장 음식인데요. 북어에는 단백질이 풍부히 함유되어 있어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알코올 분해를 돕고 간을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숙취가 심한 사람이라면 간단히 북엇국을 직접 끓여 간을 보호하는 것도 자기 관리에 도움이 되겠죠?


위에 언급된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5가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 편에는 숙취 해소에 좋은 차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