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서포터즈

KB손해보험 매직카 긴급출동 서비스 홍보 영상물을 제작하다!

 

 

저희 KB손해보험 온라인 서포터즈 10기 ‘희소성’은 2월 12일부터 2월 13일까지 강화도로 1박 2일 워크숍(workshop)을 다녀왔습니다. 이전과는 달리 저희는 워크숍 때 의미 있는 활동을 하기로 의견을 모았답니다. 처음에는 강화도 송어빙어축제에서 KB손해보험 브랜드 인지도 및 선호도 조사를 하려 했었으나, 당일 우천으로 인하여 모든 계획이 틀어지고 말았습니다. 그리하여 생각해낸 것이 ‘KB손해보험 매직카 긴급출동 서비스’ 홍보물 제작하기였습니다.

 




이미지 출처 : pixabay.com, uroburos. 상업적 이용 가능.

 

저희는 이현승 서포터즈의 1월 미션 제출물을 통해 구체화했습니다. 위 사진처럼 착시효과를 이용하면 어떠하느냐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저희는 오프라인 회의를 통해 계획을 짜고 실행에 옮겼습니다. 물론 위 사진과 같은 품질을 내놓기는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그리하여 차선책으로 택한 것이 바로 그림을 이용한 ‘랜드 아트’ 형식이었습니다.

 




 

KB손해보험 매직카 공식 홈페이지의 ‘긴급출동 서비스’ 설명을 바탕으로 스토리를 구상하고 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림은 공식 홈페이지의 자료를 보고 그렸답니다.





 

자.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자동차 장난감도 구매하였는데 왜 구매하였는지는 KB손해보험 희소성의 워크숍 후기를 보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어떻게 사진을 촬영하였는지 상세하게 보여드리고 싶으나, 워크숍 후기에 써야 할 사진이기에 미리 못 보여드리는 점 죄송합니다.)

 

중간 과정을 생략하고 결말로 넘어가겠습니다. 사진도 찍었고 배도 부르니 이제 영상을 만들어야겠죠? 저작권이 없는 무료 사진을 통해 만드느라 한층 더 힘이 들었습니다. 몇몇 사진은 직접 촬영도 해야 했죠. 차량 내부 사진과 차량에 탑승해 있는 저를 찍기 위해 차를 잠시 렌트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럼 이제 결과물을 보실까요?

 




 

고화질로 감상하시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유튜브로 이동합니다. 내레이션을 전문 성우가 했다면 이렇게까지 오그라들지는 않았을 텐데 녹음은 처음인 제가 하려니 이 영상을 올리면서도 지난날의 창피함이 밀려오는군요. 감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서포터즈 김태관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