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테크

아이폰 리퍼 받기! 리퍼 받는 곳에서 부터 아이폰 보험까지!


아이폰이 우리나라에 도입이 되면서 전자 업체며 핸드폰 이용자들에게 많은 충격을 주었었죠. 감각적인 디자인과 편리함,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온 아이폰이지만, 아이폰에도 아주 큰 단점(?)이 있었죠. 바로 a/s 문제인데요, 지금까지 우리나라 핸드폰 업체들이 고장난 부분을 a/s 했던 방식과는 다르게 애플은 폰 자체를 교환해 버리는 '리퍼'라는 정책을 사용했습니다.
누구는 리퍼가 좋다, 누구는 리퍼가 너무 불편하고 찝찝하다 라는 반응을 보이지만 사설 수리센터를 이용하지 않는 이상 아이폰이 고장나게 되면 리퍼를 받아야 합니다.

그럼 LIG손해보험 블로그에서 알아보는 아이폰 리퍼 받기의 모든 것~!!




얼마 전 아이폰을 꺼내다가 미끄러지면서 강화유리가 박살이 났습니다. 1차로 구매를 해서 잘쓰다가 생폰 간디를 위해 케이스와 필름을벗기자 마자 생긴 일이였죠...ㅠ.ㅠ 생각해 보니 아이폰4를 1차로 구매를 해서 애플 무상 보장 기간 1년이 지난 상태였습니다. 리퍼비용이 29만 9천원에서 19만 9천원으로 내렸다지만 아주 부담되는 금액이죠.

But, SKT, KT 각 통신사에서는 보험을 통해 고객부담금을 줄여주는데요, 무상 보장 기간 1년 이내더라도 사용자의 과실에 의한 고장, 또는 침수에 의한 고장이라면 유상으로 리퍼를 받아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가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보험은 거의 필수라고 볼 수 있죠.

그럼 리퍼 보상 받는 방법~!

1. KT의 경우 1577-9420 으로 전화를 한 뒤 사고 접수를 해주시면 됩니다. (센터 먼저 가도 됩니다.)
상담원과 통화 시 보험 사기 방지를 위해 통화 내역이 저장이 되기 때문에 사실 그대로 말씀해주시면 되요. 아이폰 보험은 자기 과실로 인한 경우에 보상이 된다는거 참고하시구요~! 

2. 이제 센터에 가서 리퍼를 받으러 가면 되는데요,




많은 분들이 대우일렉서비스 에서만 아이폰 A/S가 가능하신 줄 아는데, 대우일렉서비스 외에도 투바, 한빛소프트, 유베이스를 통해서도 리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 많이 안알려졌기 때문에 대우일렉서비스센터 보다 사람이 없기 때문에 길게 안기다려도 바로 바로 리퍼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종로나 신촌, 홍대, 강남 같은 곳에도 위치해 있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수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대우일렉서비스 보다 창구도 많다는 점이 장점이죠~

간단한 서류 작성을 하고 10여분이 기다리면 아이폰 리퍼 완료~!




마지막으로는 서류를 작성하고 팩스로 보내야 되는데요, 보상을 받기 위해 필요한 서류로는 진단보고서, 서비스 내역서, 영수증, 주민등록증 사본, 사고경위서가 필요합니다.




보상센터에 보상신청을 하면 등록되어있는 메일로 사고경위서를 보내주는데요, 프린터를 인쇄를 하고 사고경위서를 간단히 작성하면 완료~! 사고경위서는 분실, 파손 부분으로 나눠져 있으니 해당하는 부분에 체크를 하시고 필요한 내용만 기입하시면 되겠죠?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보상신청을 했을 시 접수번호를 알려주는데요, 이 번호를 메모 해놓으신 다음에 각 서류 상단에 꼭 기입해주셔야 됩니다. 다 기입을 하고 보상센터로 팩스를 보내면 끝~!

20분~1시간 정도가 지나면 문자가 날라오는데요, 문자 수신이 안된 분은 혹시 모르니 다시 한 번 전화를 통해 확인해 보시는 센스~!




서류신청까지 완료된 후 몇 일 후에 직원분의 확인 전화가 오고, 보상승인이 완료되었다는 문자가 날라옵니다.
단말기 수리보상금은 149000원이니 자기 부담금은 결국 5만원이겠죠?




이제 남은건 아이폰 복원시키기~!
아이폰 리퍼 받기 전에는 아이튠즈에 연결 후 컴퓨터나 아이클라우드에 백업은 필수~!
복원을 하게 되면 카톡, 문자 메세지 기록까지 남게 되니 백업만 해놓으면 걱정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