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룸/보도기사

KB손해보험,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22일, 엔지니어링공제조합 정기총회서 단체표창 수상

엔지니어링ㆍ에너지산업 발전 지원을 위한 금융-엔지니어링 협력관계 구축 공로 인정


KB손해보험(www.kbinsure.co.kr, 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은 22일 오후, 서울 서초구 엔지니어링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하 EGI, Engineering Guarantee Insurance) 제30회 정기총회’에서 엔지니어링산업 발전 유공단체로 선정되며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단체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은 오랜 기간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거래를 유지하고 있는 EGI에 KB금융그룹 차원의 금융상품 및 서비스 지원 업무를 추진해 왔다. 이를 바탕으로 KB금융그룹은 지난 해 11월 30일 EGI와의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 날 KB손해보험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것은 4차 산업의 핵심 분야 중 하나인 엔지니어링ㆍ에너지산업 분야의 발전을 위해 통합 금융지원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KB금융그룹과 EGI 간 포괄적 업무협약(MOU) 체결을 성사하며 금융-엔지니어링 협력관계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 받은 것이다.


시상식에 참석한 KB손해보험 법인영업2본부장 홍건표 상무는 "이번 수상은 엔지니어링 및 에너지산업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KB금융그룹 계열사 전임직원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이 그룹 내 계열사와의 협력을 토대로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하는데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EGI와의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바탕으로 EGI 및 소속 회원사 대상으로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융 분야에 대한 자문 실시 및 금융서비스 상품 개발과 함께 계열사별로 해외진출 엔지니어링사에 대한 지급보증, 신재생 에너지 사업자 대출, 보험 신상품 개발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