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룸/보도기사

KB손해보험, 네이버랩스와 업무협력 체계 구축



29일, 네이버랩스와 ‘긴급출동 서비스 접수’ 관련 업무 협약(MOU) 체결

업계 최초 내비게이션 기반 긴급출동 접수 서비스 시스템 구축 



KB손해보험(kbinsure.co.kr, 대표이사 양종희)은 29일,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에 위치한 네이버 본사에서 네이버랩스(대표 송창현)의 어웨이(AWAY) 시스템 내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를 연계하고 상호 간의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위한 업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어웨이(AWAY)는 네이버의 기술연구개발 법인 네이버랩스가 개발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플랫폼으로 차 안에서 즐길 수 있는 내비게이션, 정보시스템, 엔터테인먼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는 어웨이(AWAY) 전용 간편 긴급출동 접수 서비스를 개발, 차량 운전자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방식으로 차량 운전자는 내비게이션 시스템에서 터치 또는 음성명령만 하면 전달된 위치정보 등을 통해 간편하게 긴급출동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이 날 진행된 협약식에는 KB손해보험 자동차부문장 이평로 상무와 네이버랩스 송창현 대표를 비롯해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상호 간의 업무협조체계를 구축한 KB손해보험과 네이버랩스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국내 커넥티드카 시장의 질적 향상 및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KB손해보험 자동차부문장 이평로 상무는 “이번 협력체계 구축은 디지털시대를 맞아 KB손해보험 고객에게 차별화된 보상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첫 단계”이며, “향후 상호 간 긴밀한 협조를 기반으로 디지털을 기반한 고객 중심의 사고처리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KB손해보험은 네이버랩스와 긴급출동접수 서비스 연계 외에도 고객이 직접 내비게이션에서 사고접수 할 수 있는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