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업계동향

[12월 3주차] 금주의 HOT 키워드



12월 3주차의 보험 소식을  한눈에 알 수 있는 HOT 키워드는 무엇일까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KB손해보험 금주의 HOT 키워드를 확인하세요! 

#보험사기단 #방카슈랑스 #비급여항목 #모바일보험












◆  보험 사기단 58명 경찰 적발


교차로에서 진로를 변경하는 차를 상대로한 보험 사기단이 적발되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 등은 2011년부터 지난해 11월까지 교차로에서 고의로 접촉사고를 내고 입원하여 보험금 약 1 4 600만 원을 타냈다고 합니다.

교차로에서 진로를 바꾸는 차에 돌진해 고의로 접촉사고를 내고 다친 곳이 없음에도 병원에 입원하여 보험금을 받아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보험 사기 일당 외 병원 입원을 도운 의사 2, 간호사 1, 병원 직원 1명도 의료법 위반과 사기방조 혐의 등으로 기소 의견 송치했습니다.














◆  방카슈랑스, 이젠 모바일 시대


인터넷 전문은행 케이뱅크는 지난 4일 모바일 앱을 통해 보험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방카슈랑스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케이뱅크를 통해 보장성보험 12종과 저축성 보험 8종에 가입할 수 있으며, 시중은행과 달리 24시간으로 상담원에게 상품 설명을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케이뱅크 외에도 국민은행, 우리은행, SC제일은행 등이 모바일 방카슈랑스에 뛰어들었으며, 여행자보험과 자동차보험 등 단순한 보험 상품의 판매 비중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  병원 비급여 공개항목 107 207개 확대


보건당국에서는 환자의 알 권리 보장을 위해 2013년부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통해 병원의 비급여 진료비를 조사공개하고 있습니다. 지난 6, 보건복지부는 비급여 진료 공개 항목을 현행 107개에서 207개로 확대하는 내용의 개정안을 행정 예고하고 내년 4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보건복지부의비급여 진료비용 등의 공개에 관한 기준개정안에 따르면 비급여항목에 도수치료, 난임치료, MRI가 추가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