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룸/보도기사

KB손해보험, ‘희망의 집 37호’ 완공식 개최




15, 전북 군산시 최미정(가명, 8) 양 가정에 새로운 보금자리 선물

2005년부터 12년간 지속해 온 KB손해보험의 대표 사회공헌활동

  


KB손해보험(www.KBinsure.co.kr, 대표이사 사장 양종희)15일 오전 전라북도 군산시 임피면에서 최미정(가명, 8) 양을 위해 새롭게 지어진 ‘희망의 집 37호’ 완공식을 개최했다.


지난 2005년 전북 진안에 지은 1호를 시작으로 12년째 이어오고 있는 ‘ 희망의 집짓기’ 사업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아동의 가정에 새 보금자리를 지어주는 공헌 활동으로 KB손해보험이 후원하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주관해 진행하고 있다.


37번째 희망의 집 주인공이 된 최 양은 건축된 지 70년이 지난 낡은 흙집에서 거주하며 겨울철 추위에 노출되는 것은 물론, 장마철 빗물이 새기도 해 주거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3남매 중 막내인 최 양은 열악한 주거 환경으로 인해 또래들보다 저신장, 저체중을 보이는 등 건강 관리에도 문제가 있어 주거 환경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새롭게 완공된 37호는 지난 한달 여의 공사기간을 거쳐 최 양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새 집으로 리모델링 되었다.


이 날 완공식은 KB손해보험 양종희 사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정원만 부회장, 국민의당 김관영 국회의원 등 KB손해보험 임직원과 관련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양 사장은 최 양과 가족들이 이 곳에서 맞을 희망 가득한 미래를 기원하며 지원금을 전달했고, 노동조합에서는 책걸상, 옷장 등의 가구를 선물하며 새 보금자리 입주를 축하했다.


양종희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희망의 집짓기는 단순히 집을 지어주는 활동이 아닌, 아이들에게 희망이라는 가치를 지어주는 뜻 깊은 사회공헌 사업”이라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경영 실천을 통해 고객과 사회에 희망을 전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를 위해 희망의 집짓기 뿐만 아니라 KB스타드림봉사단 운영, 척추측만증 아동 수술비 후원, 교통사고 유자녀 지원, 다문화 아동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