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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룸/보도기사

KB손해보험, ‘KB스마트안내문’ 서비스로 고객 편의 높인다




업계 최초 e-Book 안내문 발송 시스템 ‘KB스마트안내문서비스 오픈
수신 및 보관 용이하고 시인성 높아 고객편의성 확대 기대, 오픈 기념 경품 이벤트도 진행

  


KB손해보험(www.KBinsure.co.kr, 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업계 최초 e-Book 형식으로 안내문을 발송해주고 관리까지 가능한 'KB스마트안내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이 새롭게 개발한 ‘KB스마트안내문은 종이안내문은 물론 최근 확대되고 있는 전자안내문 발송 방식보다 업그레이드된 방식의 e-Book 플랫폼을 적용했다. 전자안내문이 주로 PC에서 이메일로 받아보거나 스마트폰에서 PDF 안내문을 다운로드 받는 방식이었다면, ‘KB스마트안내문은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e-Book 형태의 안내문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측면에서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다.


KB스마트안내문은 우선 PC가 아닌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외출, 출장, 여행 등 PC에 접근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자유롭게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기존 종이문서를 전자 이미지화한 PDF 방식 보다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e-Book 형식으로 시인성이 개선되고 목차 관리가 가능해 원하는 내용을 손쉽게 접할 수 있다. 동시에 애니메이션 효과 등을 적용, 기존의 딱딱했던 텍스트 위주의 안내문 방식을 탈피해 재미있는 컨텐츠로 내용을 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PDF가 단순히 문서 조회 기능만 갖고 있는 반면 e-Book은 전화 걸기, 보험료 납입 등 고객이 안내문을 접함과 동시에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해져 고객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B스마트안내문은 문자메시지나 카카오알림톡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KB스마트알림전용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안내문 다운 및 보관과 더불어 KB손해보험이 아닌 다른 보험사 증권을 등록해 통합 관리 및 계약 내용 조회도 가능해 단순히 보험 안내문을 수신, 열람, 저장하는 것 이상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KB손해보험 고객부문장 전영산 상무는 "고객들의 모바일폰 활용율이 높아짐에 따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안내문 시스템을 개발하게 되었다", "KB스마트안내문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더 이상 우편함 속의 읽기 어려운 안내문 대신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고 한눈에 들어오는 안내문을 제공받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KB스마트안내문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존의 종이안내문 대신 'KB스마트안내문'에 대해 수신 동의한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하여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