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룸/보도기사

KB손해보험의 미래 여성리더들이 한자리에!






20, KB손해보험 최초의 여성 사내대학 'KB드림캠퍼스' 1기 졸업식 개최

미래 여성리더로의 성장 위한 비전 제시 및 리더십, 금융보험지식 등 수준 높은 교육 제공

  

KB손해보험(www.KBinsure.co.kr, 대표이사 사장 양종희)20일 오후,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KB인재니움수원 연수원에서 여성 사내 대학 과정 'KB드림캠퍼스' 1기 졸업식과 함께 총 40명의 첫 번째 졸업생을 배출하였다. 이 날 2기 입학식도 동시에 진행됨에 따라 여성 리더를 꿈꾸는 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모두의 성장을 응원하였다.

KB손해보험이 지난 2016 9월 처음 시작한 'KB드림캠퍼스'는 회사의 미래 성장을 이끌어갈 여성 리더를 육성하기 위한 사내대학 과정이다. 그 동안 내부적으로 여성을 대상으로 다양한 계층별, 직급별 교육은 있어왔지만 여성리더 육성이라는 목표에 맞춰 진행된 교육 과정은 KB드림캠퍼스가 첫 번째이다.

KB드림캠퍼스의 주요 과목은 '리더십' '금융보험지식'으로, 모든 오프라인 과정은 국내 최고 수준의 대학 교수진이 맡아서 진행되었다. 또한 오프라인 교육 외에도 온라인 및 도서 학습 등을 진행하여 현업과 병행하는 것에 대한 어려움을 최소화하고자 했다.

작년 9,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40명의 입학생들은 1년 간의 일정을 마치고 이 날 졸업식에서 졸업증서를 받게 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KB드림캠퍼스 1기 졸업생인 부산지역단 임진숙 주임은 "많은 직장 내에서 유리천장이라는 표현과 함께 여성 직원들의 성장에 한계를 두는 것 같아 아쉬웠다", "회사 차원에서 여성 리더라는 비전과 함께 수준 높은 교육 환경을 제공해준 덕분에 더욱 열정적으로 직장생활에 임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졸업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이 날 졸업식에 참석한 양종희 사장은 졸업 축사를 통해 "드림캠퍼스 1기는 끝났지만 여러분들의 성장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이 곳에서 그렸던 리더라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회사는 격려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 날 KB드림캠퍼스 1기 졸업식과 함께 2기의 입학식도 동시에 열렸다. 34명의 2기생들은 1기들로부터 입학 축하와 함께 그들의 소감과 조언 등을 들으며 향후 1년간 진행될 2기 교육과정을 힘차게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