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사회공헌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밑반찬 나눔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던 지난달, 수서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밑반찬 포장과 배달을 하는 봉사활동이 있었습니다. 그곳에 서포터즈가 함께했습니다! KB손해보험이 정기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희망봉사 릴레이, 이번에 찾아간 곳은 수서종합복지관이었습니다. 어르신들이 식사를 잘 챙겨 드실 수 있도록 밑반찬을 만들어 직접 집에 방문해드리는 활동입니다. 복지관 담당자님의 친절한 설명과 함께 본격적인 반찬 만들기에 돌입했습니다. 그 현장을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오늘 우리가 만들 반찬은 어르신들이 즐겨 드시는 파래김과 된장깻잎무침이었습니다. 어르신들 건강까지 생각해서 저염식 된장 무침소스를 사용했습니다. 맛있는 냄새가 진동해서 봉사활동 내내 침을 꿀꺽 삼키고는 했습니다.

 










인원 수에 따라 적정량을 봉투에 나눠 담았습니다. 최상의 팀워크를 자랑하며 KB손해보험 임직원들의 밑반찬 요리가 완성되어 갔습니다. 따뜻한 마음과 봉사에 대한 열정 탓인지 속전속결로 진행되었습니다. 오늘 만든 반찬이 어르신들의 밥상 위에 올라갈 생각하니 절로 속도가 붙었습니다. 더위에 입맛을 잃기 쉬운데, 입맛을 돋울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완성하고 보니 생각보다 꽤 많은 양이었습니다. 이제 남은 일은 배달! 각자 구역을 나눠 어르신 댁에 방문했습니다. 혹 집에 안 계신 분들은 복지관에서 반찬을 가져가실 수 있도록 안내 쪽지를 걸어 두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다. 반찬을 받고 기뻐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보람이 느껴졌습니다. 이 날 전달해드린 반찬들, 다들 맛있게 드셨을까요? 저희의 작은 정성이 잘 전달되어 어르신들이 올 여름 무더위를 건강하게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