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KB손해보험

YOLO! 내 삶의 주인공은 오직 나! 나만을 위한 금융 상품은?



2017년 최고의 트렌드라고 하면 아마도 그 중심에 욜로라는 용어가 자리잡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들의 아버지 세대들은 미래를 위해 오늘을 희생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열심히 노력해서 마지막에 목표를 이루는 것이 성공이라고 여겼고, 가족이나 타인을 위해 자신의 욕구를 숨기고 양보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많은 분들이 자신의 꿈과 일상에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합니다. 오늘은 새로운 트렌드에 맞춰 살아가는 분들을 위한 금융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YOLO! 새로운 트렌드의 등장

 

미국 유명 래퍼인 드레이크의 노래 <The Motto>‘You only live once: that’s the motto nigga. YOLO’라는 가사가 등장합니다. 욜로(YOLO)’는 노래가 발표되었던 2011년 화제의 유행어에 선정되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버락오바마 미국 전 대통령이 욜로를 언급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큰 공감대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욜로의 진짜 의미는 오직 한 번뿐인 나의 인생을 후회 없이 살자는 다짐과도 같습니다.

 

 










일코노미! 혼자서도 행복할 권리

 

지난 포스팅에서 혼자서도 자신의 삶을 즐기는 1인 가구를 위한 KB일코노미 청춘패키지 상품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혼밥, 혼술, 혼행(혼자 여행하기), 혼영(혼자 영화 보기) 혼자즐기는 문화가 점차 확산되고 있는데, 이 같은 트렌드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세계적인 트렌드이기도 합니다. 1코노미는 1인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 자신을 위해 소비를 하고 혼자만의 생활을 즐기는 경제를 의미한다.

 

나를 위한 스포트라이트, ‘1코노미포스팅 다시 보기  http://kbistory.tistory.com/2147

 

KB금융그룹은 1코노미 세대에 최적화된 'KB 일코노미 청춘 패키지'를 이미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저축, 건강관리, '우아한 1인가구를 위한 KB 일코노미 청춘 패키지'라는 캐치프레이즈에 알맞게 다양한 유형을 선보였습니다. 그 중에서 KB 1코노미 스마트적금은 1인 가구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특화상품으로, 올해 3 6일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그 파급효과는 상당하여 10영업일 만에 1만 계좌를 돌파하였습니다. 기존 스마트 적용 적금과 비교해 초기 실적이 약 3배 정도가 높은 파급력을 보였습니다. 만약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KB일코노미 청춘패키지를 절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