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KB아트홀

로이킴과 김경일이 함께한 KB TALK SCHOOL! "우리 희망을 전해요!"




3월의 첫 주말, KB아트홀에서는 토크콘서트가 열렸습니다. 오늘의 토크콘서트는 평소에 경제 활동과 육아를 병행하느라 문화생활의 기회가 적었던 미혼모분들을 위해 마련된 자리였습니다. 김경일 교수와 가수 로이킴이 함께해 더욱 풍성하고 알찬 토크콘서트였습니다. 지금부터 희망의 에너지가 가득한 현장을 소개하겠습니다.

 











1부 순서로 김경일 교수의 강연이 있었습니다. 김경일 교수는 우리에게는 조금 생소한 메타인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사람의 인지와 행동에 대한 주제였습니다. 긍정의 힘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를 깨닫게 해주는 시간이었습니다. 적극적으로 관객과 소통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피로한 현대인들에게 응원의 메시지가 되는 강연이었습니다.

 









2부 순서는 가수 로이킴의 공연이었습니다. 부드러운 음색의 로이킴이 등장하자 관객들의 얼굴이 상기되었습니다. ‘북두칠성’, ‘HOME’ 등 그의 대표적인 곡뿐 아니라 관객의 신청곡을 받아 무반주로 불러주는 노래는 공연장을 순식간에 로맨틱하게 바꾸었습니다. 관객 한 명 한 명에게 눈을 맞추고, 교감하는 따뜻한 공연이었습니다.

 











이번 토크콘서트에서는 특별히 아동 돌봄 프로그램을 운영했습니다. 아이와 미혼모 참가자들을 위한 작은 배려였습니다. 편안하게 토크콘서트를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평소에 문화생활의 기회가 부족한 미혼모들에게 따뜻한 응원과 격려를 주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