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보험상식

나이가 많아도, 병이 있어도 OK! 간편심사보험이란?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7-0197호


건강은 누구에게나 염려스러운 부분입니다. 최근에는 신종질병들도 늘어나면서 각종 질병이나 상해에 더 많이 노출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병력이 있는 분들도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과거 병력이 있는 분들은 일반적인 보험 계약 인수절차를 통해서는 보험 가입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간편심사보험은 다릅니다. 간편심사보험은 병력이 있더라도 간편한 심사를 통해서 실손 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 나이가 많아도, 병이 있어도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2013년 대비 2016년에는 3배 이상 가입자 수가 급격히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오늘은 간편심사보험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간편심사보험 가입 조건은?

 

보통 가입할 수 있는 연령대는 50세에서 80세 사이인데요. 먼저 간편심사보험은 아래의 세 가지에 해당이 되지 않으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1) 최근 3개월 이내에 의사로부터 진찰 또는 검사를 통하여 입원, 수술, 추가 검진 등의 필요 소견을 받은 적이 있는가?

2) 최근 2년 이내에 질병이나 상해사고로 인하여 입원 또는 수술(제왕절개 포함)을 받은 사실이 있는가?

3) 최근 5년 이내에 암으로 진단 받거나 암으로 입원 또는 수술을 받은 사실이 있는가?

 









간편심사보험에 가입할 때 고려해야 할 점은 2가지!

 

첫째, 보장은 충분한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주로 3대 질병 진단비를 보장하고 사망, 수술비, 입원비 등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사별로 보장내용에 차이가 있으니 가입 전 확인해야 합니다. 각 보험사의 보장내용을 비교해본 뒤 자신에게 맞는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원, 수술만 보장하는 상품부터 진단까지 보장하는 상품까지 다양한 종류의 상품이 있습니다.

 

둘째, 건강한 사람은 간편심사보험보다 일반심사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간편심사보험의 가입요건을 완화했지만 일반심사보험 대비 보험료가 비싸고 상품에 따라 보장내용이 제한됩니다. 따라서 이전의 질병이 없었던 건강한 사람의 경우 일반심사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KB신간편가입건강보험

 

일반심사보험 가입이 어려운 유병자들이라면 비교적 쉽게 가입할 수 있는 간편심사보험에 가입하면 어떨까요? KB손해보험에도 간편심사보험이 있습니다. 바로 KB신간편가입건강보험! 나이가 많아도, 치료 경험이 있어도 진단, 서류로 가입 가능한 KB손해보험의 보험상품입니다. 간편심사형(1)과 일반심사형(2)으로 구분되어 고객의 특성에 맞춰 가입이 가능합니다. 간편심사형은 일반심사보험을 가입하기 어려운 고객님들을 위해 계약심사 과정을 간소화한 것입니다. 2종인 일반심사형은 표준체에 해당하는 계약 전 알릴 의무 항목을 고진한 후, 일반심사를 통과하여 가입하는 것입니다. 간편한 고지를 통해 과거 병력에 있어도, 고혈압이나 당뇨병 환자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질병, 상해 관련 사망, 수술, 입원일당까지 보장해줍니다. 게다가 3대 질병인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수술, 입월일당 지급도 보장합니다. 또한, 가족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상해 또는 질병으로 사망하는 경우, 장례제휴서비스까지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KB손해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세요!

 

KB신간편가입건강보험 바로 가기 http://www.kbinsure.co.kr/CG306050001.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