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트렌드

미리 깔아두면 좋은 설 명절 대비 필수앱



올해는 다른 해보다 설 연휴가 일찍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벌써 다음주로 다가왔습니다. 바쁘게 지내느라 오랫동안 연락하지 못했던 가족과 친구들을 만나러 가는 귀향길이 벌써부터 설렙니다. 하지만 꽉 막힌 고속도로를 떠올리면 걱정이 되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 음식 준비로 벌써부터 스트레스를 받고 계실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포스팅은 일주일 후 설명절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필수 애플리케이션들입니다. 미리 다운로드 받아두셨다가,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

 

귀향길 고속도로 정체는 어제오늘의 일이 아닙니다. 꽉 막힌 도로를 피하고 싶다면, 실시간 교통정보를 알려주는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을 추천합니다.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은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고속도로 노선별 교통 상황과 CCTV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현 위치 기반 주변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사고, 정체, 작업 등의 돌발정보를 알 수 있어서, 가장 빠르게 고향 가는 길을 알려줍니다. 올 설에는 고속도로에서 답답해하지만 마시고,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을 이용해보세요.

 

 









제사의 달인 앱


설 명절이면 차례상에서부터 삼시세끼 상차림이 고민되실 것입니다. ‘홍동백서어동육서는 많이 들어봤지만, 처음 차례상을 차릴 때는 어떤 음식을 어떤 위치에 두어야 할지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제사의 달인 앱을 사용해보세요. 매번 검색하고, 출력해서 차리는 불편함을 없애고, 앱을 통해 간단한 상차림부터 지역별 차례상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병원찾기 앱 탑닥(Top doctor)’

 

명절 연휴에는 병원이나 약국이 문을 닫는 곳이 많습니다. 그래서 갑작스럽게 병이 나거나 다쳤을 때 당황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병원이나 약국을 안내해주는 탑닥 앱을 통해 위급상황을 대비해도 좋겠습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아본 병원을 알려 주며, 택시 호출 기능까지 있어 사용이 편리합니다.

 

준비할 것도 많고, 신경 써야 할 일도 많은 설 명절. 알아두면 편리한 앱들로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