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사회공헌

[희망봉사릴레이] 수서종합사회복지관에서 함께 한 밑반찬 만들기





쌀쌀한 11월 말, 수서종합사회복지관에 KB손해보험 임직원들이 나눔과 참여의 조직 문화를 실천하고자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이 날의 사회공헌 활동은 밑반찬을 만들어 장애인 및 독거어르신 분들께 전달하는 활동이었습니다. 따뜻한 미소와 기쁨이 함께했던 현장에 별빛누리가 함께 했습니다.

 











수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기본적인 보호 서비스부터 자활 지원, 교육 문화 등 사회적으로 건전한 성장과 적응을 돕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밑반찬 만들기 사회공헌 활동은 반찬을 만들지 못해 식사를 거르시는 장애인 및 독거노인들에게 영양가 있는 밑반찬을 전달하여, 결식을 예방하고 건강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KB손해보험 임직원들은 재료 손질부터 음식 조리, 배분, 댁까지 전달하는 것까지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습니다.

 









밑반찬 만들기 활동으로 희망봉사 릴레이에 참여한 이평로 본부장님과 다이렉트본부팀 소속 임직원들의 모습입니다. 밑반찬 조리하기에 앞서 약 50인 분의 재료를 손질했습니다. 정성껏 만든 밑반찬을 맛있게 드실 어르신들을 위해 더욱 열심히 재료를 준비했습니다

 











조리를 마치고 어르신들께서 따뜻한 식사를 느끼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밑반찬을 배분했습니다. 임직원들간 도와가며 음식을 배분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는데요. 별빛누리도 일손을 도와, 조리가 된 음식을 기쁜 마음으로 배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완성된 밑반찬을 어르신이 계신 댁으로 전달해드릴 차례입니다. 이평로본부장님과 다이렉트본부팀 소속 임직원들은 영양사 선생님께 반찬 전달 시 필요한 활동소개와 주의할 점을 전달받았습니다. 양손 가득 반찬을 드신 모습을 마지막으로, 밑반찬 만들기 활동이 끝났습니다.

 










모든 조리 과정을 마치고 출발하기 전, 이평로 본부장님이 희망릴레이 기록에 서명하시는 모습입니다. KB손해보험의 희망릴레이는 나눔과 행복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계속됩니다. 더 따뜻한 세상을 위해 노력하는 KB손해보험 임직원들의 모습을 지켜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