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건강

직장인이라면 꼭 확인하세요! "손목터널증후군"




직장인이라면 꼭 확인하세요! “손목터널증후군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신체 부위는 어디일까요? 바로 손목입니다! 특히 직장인 중에는 손목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오늘은 손목터널증후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이란?

손목터널증후군의 의학적 정식 명칭으로 수근관 증후군이라 합니다. 수근관 증후군은 컴퓨터, 스마트 폰 등의 키보드나 마우스 등을 반복하여 지나치게 많이 씀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은?

특징적인 증상은 손목 통증과 함께, 엄지, 검지 및 중지 및 손바닥 부위의 저림 증상이 밤에 심해지는 증상이 있습니다. 저림 증상의 이유는 신경과 혈관, 인대가 지나가는 수근관이 신경을 압박하기 때문입니다. 손목을 지나치게 사용하면 힘줄이 부풀어 오르거나 염증이 생기면서 수근관이 좁아져 통증을 유발합니다. 이러한 유발 증상이 있으면 손목터널증후군 및 수근관 증후군일 가능성이 큽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

위 증상 중 2~3개 이상 자신에게 나타나는 증상이라 판단이 된다면 손목터널증후군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예방법

컴퓨터를 오래 하시는 것처럼 손목에 반복적인 동작을 필요로 하는 것은 손목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은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평소 꾸준히 근력 강화 운동 및 손목 관절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KB더해주는보장보험 바로 가기 Click


손목터널증후군은 조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감각 이상, 통증 등으로 일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큰 불편을 겪을 수 있습니다. 증상이 나타나기 전 수시로 손목을 이완시켜주는 스트레칭을 하고 적당히 휴식을 통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평생 함께하는 손목 건강을 위해 관리를해 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