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문화

2016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에서 가을 감성 충전!




2016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에서 가을 감성 충전!

2016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은 2009~2010년 유망축제, 2011~2013년 우수축제, 2014~2015년 최우수축제로 선정되었습니다. 이어 2016년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선정되어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가평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한 것에 대한 의미가 더해집니다로맨틱하고 감미로운 재즈의 선율로 가득했던 2016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 현장을 별빛누리가 다녀왔습니다.









2016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을 KB손해보험에서 후원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입장하는 길 곳곳에 KB손해보험을 알리는 플랜카드가 있어 더욱 반가웠습니다. 









KB손해보험 홍보부스는 자라섬 서도 부근 다목적 운동장 부스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일교차가 심한 날씨에 대비할 수 있도록 KB손해보험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였는데요! 축제를 200% 즐기기 위해 무릎담요, 물티슈, 오랜 시간 편안히 앉아 관람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종이 의자, 햇빛과 우천 시 비를 막아줄 희망우산 등 경품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이벤트 중 하나였던 KB국민희망달리기! 게임 규칙은 매우 간단합니다. 희망 우산을 쓰고 KB손해보험 음악이 흘러나오는 동안 달리면 되는 게임입니다. 음악이 흘러나오는 시점 기준으로 달성한 점수에 따라 경품이 지급됩니다. 사회자님의 경쾌한 리액션에 참가자도 더욱 힘껏 달렸습니다. 지켜보는 이들도 모두 하나가 되어 게임을 응원하였습니다.









두 번째 이벤트 캘리그라피! 현장에 있는 모두에게 인기가 좋았습니다. 전문 캘리그라퍼가 즉석 라이팅을 해주셨습니다. 직접 창작한 국민희망록을 액자에 담아 보관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이벤트였습니다.










세상에서 하나뿐인 가족을 위해 사랑과 희망을 가득 담은 메시지를 별빛누리도 적어보았습니다. 이 기회로 가족들에게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매우 좋았습니다.











페스티벌 라운지는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자라섬에는 특별 제작한 자라섬 뱅쇼, 자라섬 재즈 크래커, 재즈 막걸리 등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2016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에서는 KB손해보험이 준비한 경품들이 곳곳에 보였습니다. 의자는 종이 재질이지만, 안정감 있게 제작되어 앉는 순간 튼튼한 느낌을 받아 별빛누리도 공연을 관람하는 동안 매우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티켓을 구매해야 입장이 가능한 유료존에서는 좋은 자리를 얻고자 오후 2~3시부터 입구에서 대기하신 분들로 가득했습니다.

 












개막선언을 하며 화려한 시작을 알리는 불꽃놀이가 진행되었습니다. 김성기 가평군수님은 2016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이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선정되었음을 알리며 감사의 말씀을 전하셨습니다.











10 1일에는 L0F10, 아담바후디흐&헬게리엔트리오, 부게 베셀토프트's 뉴 컨셉션 오브 재즈, 오레곤 등 다채로운 선율의 재즈를 즐길 수 있는 뮤지션들이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평소 재즈에 대해 잘 알지 못하였어도 자라섬과 재즈가 어우러져 풍기는 독특한 느낌과 밤하늘의 분위기에 취해 가을 감성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어두워지고, 기온은 낮아져도 자라섬은 페스티벌을 즐기는 분들의 열기로 뜨거웠습니다. 중간 '자라송'이 나오며 댄스를 즐기는 타임이 있었습니다. 모두 흥겹게 춤을 추며 분위기를 즐겼습니다.














쉬는 타임에는 KB손해보험 광고영상이 나왔습니다. 재즈만큼이나 듣기 좋은 노래에 모두가 흥이 절로 났습니다. 옆에 계신 분께서는 콧노래로 함께 따라불러주셔서 덩달아 열심히 같이 콧노래로 불렀습니다.











뮤지션 오레곤의 무대를 끝으로 재즈 아일랜드에서의 공연이 끝났고, 옆 무대에 있는 파티 스테이지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이곳에서는 스탠딩 형식으로 무대를 같이 즐기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미 한국에서도 유명하고 잘 알려진 뮤지션 블라디미르 쳇카르, 노선택과 소울소스가 등장함과 동시에 관객들의 뜨거운 함성이 그들을 반겨주었습니다. 파티 스테이지에서의 무대를 마지막으로 10 1일 공연은 끝났습니다. 이대로 아쉬운 분들을 위해 자라섬 올나잇 시네마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새벽 6시까지 진행되며 그야말로 온종일 자라섬에서 재즈를 즐길 수 있는 순간이었습니다.













KB손해보험이 함께한 2016 자라섬국제페스티벌은 매년 오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로 좋은 추억을 안고 가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