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사회공헌

[희망봉사릴레이]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을 위한 밑반찬 만들기!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을 위한 밑반찬 만들기

지난 8 26 KB손해보험은 강남구 수서동에 있는 수서종합사회복지관에서 홀로 계신 어르신들께 배식하기 위한 밑반찬 만들기 봉사활동을 하였습니다. 수서종합사회복지관은 아동에서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기본적인 보호 서비스부터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으로 건전한 성장과 적응을 돕는 종합적인 복지사업을 진행하는 곳입니다. 홀로 계신 어르신들의 든든한 한 끼 식사와 함께 따뜻한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KB손해보험 임직원들이 모였습니다.










이번 밑반찬 만들기 봉사활동은 양태훈 본부장님과 법인영업 3본부팀 소속의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매달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희망봉사 릴레이를 이어나갔습니다. 봉사활동에 앞서, 담당 영양사 선생님께 봉사활동에 필요한 간단한 내용소개와 주의할 점을 들었습니다.












봉사에 참여한 양태훈 본부장님과 법인영업 3본부팀 소속의 임직원들은 많은 재료에 손질하는 것이 처음이었지만 밑반찬을 드신 어르신들을 생각하며 재료 하나하나 정성껏 준비하였습니다. , 양파 껍질을 손질한 다음 깨끗한 물에 씻고, 재료를 잘게 다지는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으라차차! 팔에 힘을 꽉 줘서 오이 물기를 짜내는 과정입니다. 오이가 정말 탈수된 것처럼 탈탈 말려서 나왔습니다. 오이 무침을 할 때 물이 많으면 양념이 제대로 버무려지지 않고, 아삭한 맛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정성을 다해 맛있는 반찬을 드리기 위해 물기를 쫙 뺐습니다











이번 밑반찬 만들기 봉사활동은 홀로 계신 어르신들께 가져다 드릴 밑반찬을 만드는 봉사이며 약 120인분이 드실 밑반찬을 만들기 위해 재료 손질부터 음식 조리, 배분하는 것까지 진행하였습니다! 봉사활동이 다소 힘들 수도 있지만 법인영업 3본부 임직원들은 음식을 조리하는 하는 동안 웃음을 잃지 않으며 음식을 맛있게 드실 어르신들을 생각하며 즐겁게 조리하며 희망과 행복을 나누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KB손해보험 임직원들은 어르신들이 따뜻한 식사를 통해 기뻐하실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정성껏 만든 반찬을 배분하였습니다









모든 행사를 마치고 조리하면서 지저분해진 주방청소를 마지막으로 밑반찬 만들기 봉사활동에 순서가 끝이 났습니다. KB손해보험 임직원들은 이번 봉사활동이 짧은 시간 봉사가 이루어줘 아쉽게만 느껴지는 시간이었다며 말하였습니다.







2016년 희망봉사 릴레이 기록부에 일지를 적고 계신 양태훈 본부장님! 희망봉사 릴레이는 리더의 솔선수범을 통한 나눔의 가치를 전파한다는 취지를 갖고 쭉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된 분들께 희망을 전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활발히 진행될 예정입니다. 앞으로의 KB손해보험 희망봉사 릴레이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