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보험상품

반려동물보험이란 무엇인가요?




반려동물보험이란?

최근 보험시장이 커지면서 보험사들이 틈새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시대 변화에 맞춰 이색 보험을 내놓기 시작한 것인데요! 오늘은 반려동물보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려동물보험의 시장이 가장 잘 발달된 나라!

반려동물보험 시장이 가장 잘 발달한 나라는 바로 영국입니다. 일반적인 질병과 상해 담보뿐만 아니라 도난, 실종에 대한 보상과 제 3자 손해배상 등 다양한 보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반려동물을 위한 침술, 동종요법 등 대처하는 의료에 대한 보험금도 지급하고 있습니다. 도난, 실종되는 경우에 반려동물을 찾기 위해 광고물을 배포하고, 반려동물을 되찾아 주는 사람에게 포상을 지급할 경우 광고비와 포상금에 대한 보상까지 제공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반려동물보험은?

우리나라는 2008년도부터 반려동물 보험 출시 되었습니다. 하지만 반려동물 보험이 반려동물의 증가에 대응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보장 범위가 작고 높은 손해율 때문에 상품 개발이나 판매에 소극적이고 관련 보험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마저 부족하기 때문인데요! 현재 우리나라에 있는 반려동물 보험은 반려견과 반려묘에 대해 수술, 입원, 통원 치료비를 보장하고 있지만, 그마저도 보장 범위가 적은 것이 사실입니다.











우리나라 반려동물 시장은 아직 활성화되지는 않았지만 추후 시장이 커지면 장기적으로 성장성이 클 것이라 예상됩니다! 하지만 같은 치료를 받아도 동물병원에 따라 치료비가 최대 18배가 차이가 나는 것과 가입하는 반려동물의 확인이 어려운 점을 악용한 보험사기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는 할 방안을 찾아야 할 것 같습니다. 사랑하는 가족처럼 반려동물보험상품을 강화하고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는 반려인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