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트렌드

2학기 개강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2학기를 알차게 보내기 위하여!

유난히도 더웠던 올해 여름. 이번 여름방학에는 무엇을 하셨나요? 여행을 즐기고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도 하고 열심히 아르바이트도 하며 알차게 보내셨나요? 아니면 게으른 생활을 하며 보내셨나요? 2학기 개강이 시작된 지금! 2학기를 알차게 보내기 위한 Tip을 알려드립니다!











생활패턴 바꾸기

개강 첫 주에 가장 힘든 일은 바로 일찍 일어나서 학교에 가는 것입니다오전 수업을 망치는 불상사를 막기 위해서 자유롭던 생활 패턴을 다시 학기 중의 생활 패턴으로 맞춰야 하겠죠? 충분하고 규칙적인 수면은 몸과 정신 건강에는 물론이고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갑자기 생활 패턴을 바꾸려고 하면 힘드니 개강 전부터 조금씩 바꾸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2학기 계획 세우기

여름방학이 시작되기 전, 이번 여름방학에는 꼭 이것만큼은 실천하리라! 다짐했던 계획들. 모두 잘 실천하셨나요? 아마도 잘한 부분도 못한 부분도 있을 텐데요! 여름방학 동안에 잘한 부분은 스스로 칭찬하고, 부족했던 부분은 반성하면서 여름방학 계획을 평가해봅니다. 새로운 2학기 계획을 짜기 전에 여름방학 계획을 평가하는 것은 앞으로의 계획을 세우는 데에 굉장히 중요하니 꼭 해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여름방학 계획을 돌아본 후 2학기 계획을 세웁니다. 2학기의 학교 시간표를 고려해서 무리하지 않게 계획을 세워줍니다. 운동과 자격증, 대외활동, 외국어 학습, 봉사활동 등 '이번 학기에 이것만큼은 이뤄내겠다!'하는 것들을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웁니다.











수업 준비물 챙기기

필기구, 노트, 책 등 강의 듣는데 필요한 준비물은 급하게 사지 말고 미리미리 준비해둡니다. 특히 전공책의 경우 비싸고 구하기 힘든 교재도 있을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많은 분이 잊는 '수업계획서'는 미리 출력해서 첫 수업에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한 학기 동안 듣는 강의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요약된 수업계획서는 중간고사, 기말고사를 어떻게 대비할지, 점수가 어떻게 반영이 되는지 알 수 있는 중요한 단서가 되기 때문입니다












엊그제 방학한 것 같은데 벌써 개강이라니. 정말 시간이 빠른데요. 지금까지 2학기 개강을 맞아서 준비해야 할 사항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밖에도 개강하면 평일에 시간을 내기 힘드니 은행이나 공공기관에서 처리할 일은 미리 해두기, 곧 다가올 가을을 위해 멋진 캠퍼스룩 장만하기 등 여러 가지 준비를 든든하게 해서 후회 없는 2학기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