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보험상품

장기간병보험(LTC보험)이란 무엇일까요?




장기간병보험의 의의

장기 간병보험이란 피보험자가 보험기간 중 재해 또는 질병 등으로 인해 타인의 도움이 필요한 장기 간병 상태가 되었을 때 본인과 가족의 육체적, 경제적 그리고 정신적 고통을 덜어주기 위한 간병 비용을 지급하는 보험입니다. 한국에서는 처음에 개호보험으로 명칭 되어 오다가 장기 간병 보험으로 통합이 되었고 미국에서는 Long Term Care으로 불립니다. 





장기간병상태의 정의 

피보험자가 보험기간 중 상해나 질병으로 인해 1) 일상생활 장해상태(이동, 식사 등 일상적인 생활을 수행하는데 스스로 할 수가 없어 반드시 타인의 도움이 필요한 상태) 또는 2) 치매 상태(알츠하이머, 기질성 치매 등) 판정되었을 경우에 약관상 보장받게 됩니다. 손해보험에서는 생명보험과 다르게 신장기간병 상태를 담보하고 있습니다. 







신장기간병상태의 의의 

 65세 이상의 노인 또는 노인성 질병을 가진 만 65세 미만의 자로서 거동이 현저히 불편하여 장기요양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노인장기요양보험법에 따라 등급판정위원회에서 장기요양 1등급 또는 2등급으로 판정받은 경우일상생활 동작(ADLS) 제한 상태 또는 중증 치매 상태에 해당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무) KB110(일일공) LTC간병보험

()KB110(일일공) LTC간병보험 상품 보러 가기


치매,  노인성 질병으로 걱정 많은 분들께 장기간병 전문보험으로 든든하게 보장해주며 (해당 특약 가입 시), 환자의 독립적인 생활이 어려워 가정에 큰 부담을 주는 치매 그리고 노인성 질병에 대한 두려움을 덜어줄 보험으로 KB손해보험에는 더 길어진 보험기간, 강화된 소득보상 () KB110(일일공) LTC간병보험이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더욱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