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보험상품

[잘못된 치과 상식] 잘못 알려진 치과 상식!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잘못 알려진 치과 상식

건강만큼 중요한 치아! 잘못 알려진 치과 상식! KB손해보험에서 알려드리는 정보만 알아도 치아가 훨씬 건강해 질 수 있습니다.







잘못 알려진 치과 상식 첫 번째, 유치는 교환할 치아이므로 치료할 필요가 없나요?

유치는 영구치가 나올 때 길잡이 역할로서, 유치가 일찍 빠진다면 사이가 줄어들어 영구치가 나올 자리가 없어져 영구치가 나오기 힘들게 됩니다. 유치가 상하거나 없으면 음식을 제대로 씹을 수 없어 영구치의 발육이 저하됩니다.









잘못 알려진 치과 상식 두 번째, 임신 중 배 속의 아이 때문에 잇몸이 약해지나요?

임신 중 여성 호르몬이 증가해 잇몸의 핏줄이 얇아집니다. 따라 치석이나 음식 찌꺼기가 잇몸에 낀다면 염증을 쉽게 일으킬 수 있습니다. 몸의 거동이 쉽지 않고, 입덧 등으로 인해 양치를 제대로 못 한 결과 입안의 환경이 불량해 치석, 치태가 잇몸에 잘 끼게 되어 임신 중에는 잇몸에 염증이나 충치가 잘 생길 수 있습니다. 임신 중 치과 치료 국소마취제 등 약제가 문제 되는 것이 아니므로 이것에만 유의하며 치료받는다면 크게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대신, 태아가 가장 안정적인 상태 임신 15~28주에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잘못 알려진 치과 상식 세 번째, 스케일링하면 이가 약해지나요?

스케일링은 치아에 붙어 있는 치태 및 치석을 제거하는 치료입니다. 그러므로 치아에는 전혀 손상을 주지 않습니다. 스케일링한 후 이가 시린 이유는 두껍게 붙어 있는 치석을 다 떼어내면 치석 때문에 존재했던 잇몸의 염증이 가라앉으며 부어있던 잇몸이 수축하여 치아 뿌리가 노출되기 때문에 찬물을 마시면 시리게 되는 것으로 시일이 지나면 회복이 됩니다.









잘못 알려진 치과 상식 네 번째, 잇몸병은 약으로 고칠 수 있나요?

흔히 잇몸병은 치태인 세균 덩어리와 음식물 찌꺼기가 혼합된 물질이 일으키는 것입니다. 치대가 돌처럼 딱딱하게 굳은 것이 치석이고, 치석을 청소하는 것이 스케일링입니다. 잇몸병약들은 잇몸치료와 함께 사용할 때, 염증을 빨리 완화하고 잇몸뼈에 칼슘 침착을 도와줌으로써 잇몸뼈에 재형성에 도움을 주는 것일 뿐입니다. 잇몸병의 원인인 치태와 치석을 내버려둔 채 약에만 의존한다는 것은 잘못된 방법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KB튼튼이건강보험

치과 치료는 다른 의료비에 비해 국민건강보험 적용 부분이 적어 본인 부담율(비급여 항목)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치과 치료까지 든든하게 보장받으시는 건 어떨까요? KB손해보험이 여러분의 튼튼한 웃음을 지켜드리겠습니다.


◈ KB튼튼이건강보험 바로가기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