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보험상품

KB손해보험, 대중교통 이용 할인 자동차보험 출시




이미지출처 : 셔터스톡(http://www.shutterstock.com/),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KB손해보험, 국내최초 빅데이터 활용한 '대중교통 이용 할인' 자동차보험 출시


 

KB손해보험(www.kbinsure.co.kr. 대표이사 직무대행 부사장 허정수)은 8일, 국내 최초로 빅데이터를 활용해 버스와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10% 추가 할인해주는 ‘대중교통 이용 할인 자동차보험’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그 동안 자동차 운행량이 많지 않은 이용자의 경우 자동차 보험료를 할인 받기 위한 상품은 비운행 요일을 약정하는 ‘승용차 요일제’나 1년간 운행 거리를 일정 거리 이내로 약정해야 하는 ‘마일리지 할인’이 전부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KB손해보험의 ‘대중교통 이용 할인 특별약관’은 국내 최초로 최근 3개월간 15만원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한 사람이라면 운행량에 상관없이 최대 1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할인형 자동차보험이라는 점에서 기존의 상품들과는 차별화 됩니다.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abay.com/), 저작권자 : Li_sy,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KB매직카개인용자동차보험’의 특약 형태로 제공될 이 상품은 가입자가 지하철, 버스, 시외버스 등에서 교통카드를 이용한 금액이 기준 금액을 초과하면 금액별로 보험료를 차등 할인해주는 상품입니다. 단 가입대상을 피보험자 1명으로 한정하고, 가입자가 소유한 교통카드 1장에 대해서만 실적을 인정하여 타인이 교통카드를 이용하는 경우 등의 도덕적 위험을 방지하고자 했습니다.


대중교통할인 특별약관은 현재 후 할인 방식으로 판매되고 있는 ‘마일리지 특약’과 다르게 가입 즉시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방식입니다. 여기에 블랙박스 장착과 3년 무사고, 마일리지에 따른 할인까지 중복으로 적용받게 되면 최대 약 47%까지 할인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해 출퇴근 하는 직장인 중심으로 높은 관심이 예상됩니다.


이 특약은 KB손해보험이 KB금융지주 금융연구소, KB국민카드와 협업해 개발한 작품으로, KB손해보험의 지주 편입 후 계열사간 정보를 활용해 개발된 시너지 상품의 첫 사례입니다. 또한, 정부의 서민금융 정책과 지자체의 대중교통 활성화 정책에 부응함으로써 서민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이 돌아가는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KB손해보험의 자동차부문장 김영장 상무는 “대중교통 이용 할인 특별약관은 자동차보험 주요 담보의 가격 결정 요소에 대중교통 이용량을 적용한 새로운 방식으로, 이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최초의 시도이다” 며, “이 상품을 통해 정부의 대중교통 활성화 정책과 맞물려 보험업계에 선의의 경쟁을 통한 발전을 유도하고, 가입자에게 새로운 할인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크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대중교통 이용 할인 특별약관’에 대해 지난 3월 4일 배타적 상품권 및 관련 특허를 신청했으며, 이르면 오는 4월 초에 가입하는 계약 건부터 적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