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 4연속 수상하다!

 




지난 2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개최한 제8회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에서 KB손해보험이 인터넷서비스부문과 손해보험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한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은 SNS를 통해 원활한 국민과의 소통을 이룬 기업 및 기관에게 수여하는 상인데요! 다양한 채널에서 고객과 소통하고 있는 많은 기업들이 수상을 하기 위해 참가하였습니다.

 

 

 

 

 

먼저 한국인터넷소통협회 박영락 협회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홍문종 위원장, 전자신문 박현태 부회장, 인터넷신문위원회 방재홍 위원장, 미래장조과학부 강성주 국장, 청와대 국민소통비서관실 정관주 비서관의 축사가 있었습니다. 이날 시상식의 사회는 KBS의 최승돈 아나운서가 해주었답니다.

 

 

 

 

KB손해보험은 올해 인터넷서비스부문과 손해보험부문의 대상을 차지하면서, 더욱 재조명되었답니다. 이로써 2012년에 이어 연속 4회 째 인터넷 소통 대상을 수상한 것이에요. KB손해보험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던 그 순간, 함께 살펴볼게요.

 

 

 


특히 각종 소셜미디어 포함 블로그, 홈페이지 등 온라인 전반에 걸친 소통활동 평가에서 68.40점을 기록해 평균 점수 62.56점을 훨씬 앞섰다는 사실! 정말 놀랍지 않나요? 이는 KB손해보험이 고객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여겼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서포터즈로서 KB손해보험을 가까이 봐온 저희는 이 점수가 사실 예상되긴 했습니다. 여타 어느 기업보다 컨텐츠를 풍요롭게 제공하고, 고객과 호흡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을 꾸준히 보아왔기 때문입니다. 그 중에서도 SNS와 블로그를 직접 책임지고 계시는 김정휴 대리님의 노력에 박수를 드립니다!


 

 

 

역시 상이 최고인 걸까요? 상을 받고 내려오신 홍성준 상무님의 표정이 매우 편안해 보였습니다. 상무님 옆의 이용무 부장님을 비롯한 KB손해보험 임직원 분들의 표정이 매우 좋아 보이죠? 사진을 찍는 저희도 매우 기분이 좋았답니다.

 

 


 

끝으로 홍성준 상무님께서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소통이다. 고객과 긴밀하게 소통하는지 여부가 기업을 평가하는 기준의 하나가 되기도 한다. 국내 다수의 시상식에서 수상의 기쁨을 안은 것은 혁신적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지난 1년간 KB손해보험의 서포터즈로서 활동한 저희들도 이 상을 수상하는데 조금이나마 일조한 것이 아닐까 하는 마음에 뿌듯한 하루였습니다.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의 서포터즈로서 많은 고객들과 KB손해보험이 원활히 소통할 수 있는 창구의 역할을 열심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