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KB스타즈

[KB스타즈] 황두연이 KB스타즈에 필요한 이유

 

 

 

 

KB스타즈는 황두연이 필요했습니다. 2015-2016시즌 신인 드래프트 1라운드 3순위로 지명된 그는 KB스타즈에게 어떤 의미일까요?

 

 

황두연이 KB스타즈에 필요한 이유 

 

 

 

 

 

황두연은 2015-16 신인 드래프트 1라운드 3순위로 KB스타즈의 유니폼을 입었습니다. 인하대 시절 안정적인 리시브와 빠른 공격으로 인하대의 전관왕을 이끌기도 했을 정도로 대형 신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KB스타즈의 희망이 되고 있는 황두연 선수, 아직 익숙치 않은 프로무대에서 황두연 선수가 자신감 넘치는 플레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먼저, 10월 25일 일요일 천안 유관순 체육관에서 KB손해보험과 현대캐피탈의 맞대결에서 황두연의 활약이 대단했습니다. 1세트 황두연은 강한 서브로 상대 리시브라인을 흔들어 김요한과 하현용의 연속 득점을 도왔습니다. 부담이 큰 상황이었지만 역전을 만드는 서브에이스까지 성공시키며 대학부 서브왕의 진면목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60%에 육박하는 리시브 성공률을 기록하면서 매년 겪어오던 리시브 문제를 안정화시키는 데에도 큰 역할을 했습니다.

 

 

 

 

이런 황두연의 활약은 KB스타즈 기존 수비형 레프트 선수들과 선의의 경쟁을 기대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미 김진만, 김나운, 손현종 선수가 수비형 레프트로 KB스타즈에 있지만, 황두연이 들어오면서 주전경쟁이 더욱 치열해졌습니다. 최근 각각 45%, 50%, 47%의 리시브 성공률을 보이며 수비 안정화는 기대이하의 결과를 보였으나 첫 번째 선발 출전경기에서 황두연이 60% 이상의 리시브 성공률을 기록하며 세트플레이에 일조했습니다.

 

 

 

 

배구의 꽃은 강력한 스파이크 서브라고 하지만 배구의 기본은 리시브라고 하죠? 리시브가 좋지 못하면 어떤 좋은 공격수가 있다고 하더라도 성공률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리시브가 안정된다는 것은 그만큼 팀 전력의 안정화에 큰 역할을 한다는 것이기 때문에 신인 황두연 선수가 보여준 높은 리시브 성공률은 더더욱 크게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황두연을 중심으로 서브 리시브가 안정화되면서 김요한은 더욱 높은 공격 성공률을 기록했고 다소 부진했던 마틴의 공격력도 살릴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냈습니다.

 

 

 

기록이 말해주듯 황두연의 선발 출전 가능성은 높아졌습니다. 이는 기존 선수들에게 긴장감과 위기의식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수비형 레프트 간 선의의 경쟁은 선수들에게 기량을 높이는 촉진제가 되어 KB스타즈의 희망이 되기를 바랍니다.

 

 

 

 

 

신인의 패기와 열정, KB스타즈에게 필요했던 것

 

마지막으로, 황두연의 신인다운 젊은 패기가 KB스타즈에게 필요했습니다. 지난 경기에서 황두연은 신인이라는 이름표에 걸맞은 열정적인 플레이를 보여줬습니다. 공격 성공 후 파이팅 넘치는 세리머니(Ceremony)는 막내로서 분위기를 끌어올리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경기 중 권영민이나 김요한과 같은 30대 선수들이 황두연을 기특해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비록 경기는 3대 1로 아쉽게 패배했지만, 아직 보여주지 못한 것이 더 많은 선수입니다. 무한한 가능성을 프로무대에서 펼치며 KB스타즈에게 온 네잎클로버 같은 존재가 되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