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보험상품

[노후보험] 노후를 위한 준비,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노후 연금보험)

 

이미지 출처 : http://photodune.net

 

 

 

 

[사례]

저는 입사 3년차의 직장인입니다. 월급에서 꼬박 나가는 연금보험료를 세금처럼 내고 있는데, 요즘 연금얘기가 많이 나오면서 나중에 연금을 제대로 받을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노후를 위한 연금, 어떻게 준비하는 것이 좋을까요?

 

 

 

 

빠른 속도의 고령화로 인해 많은 문제가 예상되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연금 재원 부족으로 인한 문제가 가장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평균 수명은 늘어가고 있는데 저출산으로 인해 수십 년 이내에 연금 재원의 부족사태가 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 http://photodune.net

 

 

특히 직장인들의 경우 세금처럼 납부하고 있는 국민연금에 대해 많은 의구심을 가지고 있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후 연금을 수령하더라도 미래의 현금 가치를 생각해본다면 턱없이 부족한 금액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가입하는 연금보험 상품이 그 어느 때 보다 관심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연금보험 어떻게 가입하는 것이 좋나요?

 

 

모든 보험이 마찬가지이지만 현재의 수익을 고려한 설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리한 연금 가입은 중도에 갑작스러운 목돈 마련이나 개인 상황의 변화로 인해 납입이 불가능해질 수 있기 때문에 현재의 수입을 기준으로 적정 수준으로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미래에 필요한 자금을 설계하는 것인 만큼 단기자금과 중기 자금을 명확하게 나눠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이미지 출처 : http://photodune.net

 

 

 

 

보험 상품의 경우 연금 지급 방식이 다양한 상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금이 개시되는 시점에서의 개인의 자산 상황이 다르고 시간이 흐름에 따라 화폐 가치의 변동성이 있기 때문에 매달 동일한 연금을 받는 것 이외에도 일정 주기로 늘려나가는 방식의 연금설계 등 개인의 니즈에 맞는 설계가 가능한 상품이 더욱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객니즈에 따른 다양한 연금설계가 가능한 LIG멀티플러스 연금보험

http://www.lig.co.kr/CG303010001.lig

 

 

 

 

이미지 출처: http://pixabay.com (저작권자: jarmoluk ,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또한 직장인은 물론 전문직, 자영업자까지 납입한 보험료에 대해 연말 정산 시 세액공제가 가능한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향후 세제 관련 법규의 변경에 따라 달라질 수는 있으나 현재 연간 400만 원 한도로 납입금액의 12%, 즉 최대 48만 원까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잘 확인하시면 노후자금을 준비하면서 절세효과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시 세액공제 신청 가능한 LIG멀티플러스 연금보험

http://www.lig.co.kr/CG303010001.l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