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보험상품

[암보험/실버암보험] 당뇨병 고혈압이 있어도 암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암보험 추천)

 

이미지 출처 : http://photodune.net

 

 

 

 

[사례]

40세의 직장인 최씨는 이번 어버이날 부모님께 무엇을 해드려야 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결국 용돈을 드리기는 했지만, 이전부터 보험을 가입시켜 드리는 것은 계속 생각해왔었습니다. 특히 조부와 외조부도 모두 암병력이 있었기 때문에 부모님 암보험을 꼭 가입시켜 드리려고 합니다. 하지만 보통의 암보험을 가입하기에는 나이나 많고 가입이 거절될까 걱정이 되어 선뜻 알아보기가 어렵습니다. 우리 부모님을 위한 암보험,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 걸까요?
 

 

 

대부분의 보험사에서 암보험은 다른 보험에 비해 그 조건이 깐깐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40세 이상이 되면 암보험을 가입하기가 무척 까다롭습니다. 고령이 될수록 암발병률도 높아지고 고혈압이나 당뇨병 등의 가능성도 커지기 때문입니다.

 

 

이미지 출처 : 국민건강보험공단

 

 

최근에는 실버세대를 위한 보험이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아무래도 고령화되어 가고 있는 인구구조의 영향도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특히 실버보험 중 암보험의 관심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만큼 암의 발병이 높은 실버 세대이고 발병 시 치료비용에 대한 부담도 크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있다는 의미가 될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 http://photodune.net

 

 

 

 

실버암보험 가입 시 고려사항

 

 

실버 보험의 특성상 보험심사와 관련된 부분을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지나치게 까다로운 심사의 경우에는 가입도 되지 않고 해당 보험사의 가입 거절 기록만 남기게 되어 잘 확인해야 합니다. 보험사에 따라서는 실버보험의 특징을 살려 계약심사 및 건강검진의 부담을 줄여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당뇨나 고혈압에 대해서는 심사하지 않는 간편심사 제도도 많이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가입 전 잘 알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LIG손해보험 최초의 간편심사 암보험, LIG실버암보험

http://www.lig.co.kr/CG306030001.lig 

 

 

 

이미지 출처 : http://photodune.net

 

 

 

버보험의 경우 보장금액과 보험료 갱신여부도 매우 중요합니다. 가입이 된다고 해서 보면 보장수준이 너무 낮거나 현실적인 치료금액과 맞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버암보험이라도 하더라도 충분한 보장이 이루어지는지 꼼꼼하게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실버세대의 경우 수입이 없거나 적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꼭 필요한 보험이라도 해마다 갱신이 되어 보험료가 큰 부담이 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3대고액암 최고 4천만원까지 보장, 최장 10년간 보험료 인상 없이! LIG실버암보험

http://www.lig.co.kr/CG306030001.lig